-
-
50개 명언 필사로 완성하는 아름다운 영어 필기체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50개명언필사로완성하는아름다운영어필기체_시원스쿨 #시원스쿨닷컴 #영어필기체 #필기체연습 #필사 #영어필사 #영어명언
<시원스쿨 부설연구소>는 어학과 언어교육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언어 능력 강화를 통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개발하는 전문기관이다. 50개의 명언을 필사한다라는 것에 끌렸고, ‘자존감, 꿈, 사랑, 우정, 희망, 행복, 용기, 자유, 정의, 인생’ 이처럼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10가지 인생 가치들에 대한 주옥 같은 영어라고 하니 더욱 쓰고싶었다. 필기체를 써본지가 어언...정작 같이 붙여서 쓰려고 하면 손에 붙지 않아서 쓰지않게 되어 다시쓰는 영어 알파벳과 단어로 가볍게 기본기를 다지게 된다. 영어 명언이 한글 해석과 함께 제시되어 있고, QR코드로 원어민 음원을 들으니 더욱 좋겠다.
동기부여나 자기성찰, 사고의 폭 확장, 통찰력 등등 여러가지를 위해서 명언을 가끔 입으로 읊으며 낭독하며 글을 깊이 생각하기도 한다. 명언은 짧지만 깊은 힘을 지니고 있기에 꼭 어떤 상황이 아니더라도 삶을 단단히 살기 위하여 일부러 찾아서 보기도 한다. 그리고 영어 명언이 좋은 이유는 짧고 강력한 임팩트가 있는 메시지로 동기부여를 준다. 나는 주로 글을 쓰고나면 다짐을 하게 되는데 그런 인생의 지혜나 교훈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명언을 통하여 자꾸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려고 노력한다. 명언을 읽으면 뭔가 내면의 근육이 강해지는 느낌이랄까. 명언을 전달하는 전달자가 성인, 성자일 경우가 많아서 현시대에 어른이 없는 세상이라고 하는데 어른에게 위로받고 용기를 붇돋워주는 느낌이랄까? 간혹 일침을 가하여 뜨끔하여 정신을 차리기도 하지만 삶의 길잡이이자 안식처가 되어주기도 한다.
글씨를 못쓰는 편인데 나만의 손글씨 개성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일말의 기대를 갖고 예쁘고 정갈하게 쓰고싶다. 아무래도 글씨를 정갈하고 이쁘게 잘쓰게 되면 내가 보는 느낌으로는 차분하다, 성실하다, 꼼꼼하다라는 생각이 들기때문에 나는 그와 정반대이기도 해서 꼼꼼함, 정돈된 글씨, 글씨체를 가꾸기 위해 정성스레 쓰는 글씨는 단순한 '글씨쓰기'를 넘는다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명언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명언 밑에 삶의 지혜도 담겨있다.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유일한 것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행복하게 받아들이는 것이다 골디혼-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