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한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미친듯이 일을 하고 몇년만에 장기 휴가를 다녀오고 그동안 밀렸던 일을 또 폭풍처럼 해내고 나니 조금 여유가 생기기는 했는데, 여유가 생기기 시작하니 무기력증이 덮치고 있다. 아니 실상 이건 무기력증이라기보다는 아직 사무실에 적응이 안되어 그냥 맥없이 자리를 지키고 있을뿐인것인지도 모르겠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틀동안 사무실에 혼자 있게 되어 피곤하면 슬그머니 책상에 엎디어 잠을 청했는데 무심하게도 정말 잠이 들어버리기도 했고 여전히 몸은 견뎌내지 못하고 시차적응을 외면하고 있기만 하는 듯할뿐이다.

이 와중에 유효기간이 다 되어가는 쿠폰과 마일리지를 써야겠기에 신간을 둘러봐야 하는데. 그 마저도 귀찮아지고 있으니. 하아.

 

 

 

 

 

 

 

 

그래도 그닥 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건 전쟁과 평화 4권이 출간되면서 완결이 되었다는 것. 세트구매 이벤트가 있기는 하지만 이미 3권까지 소장하고 있으므로 그건 넘기고. 문동세문 이벤트로 볼펜과 에코백을 준다고 하는데 뭘 고를까 고민 좀 해 봐야겠다.

 

 

 

 

 

 

 

 

문학동네 세계문학은 이미 소장하고 있는 책이 많으니 차근차근 읽을 생각으로 없는 책을 사면 되겠는데 이번에 에밀 졸라의 책으로 다 구입을 해도 좋겠다. 그리고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책들.

'밥상 위의 시계'는 지구의 밥상 후속편 기획이라고 한다. 먹거리의 생산과정과 유통과정, 구체적으로 어떤 경로로 우리의 밥상에 오르게 되어 있는지 뿌리를 찾는 과정. 먹거리 생산에 얽혀있는 사람들의 노동과 생활을 엿보는 재미는 덤이라고 하니 더 많이 기대된다.

 

 이것만으로도 이미 장바구니는 차고 넘치게 되었는데 연말이라 그런지 다이어리가 쏟아져 나오고 때마침 노트정리법과 문구 일러스트를 봐버려서 다이어리 소장욕구가 마구 치솟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왜 마스다미리 다이어리는 알서점에선 굿즈이벤트를 안하는건가.

문구 일러스트를 보니 여행사진을 꼼꼼히 정리하고 싶어진다. 나와는 맞지 않는 분위기이지만 어쩔건가, 자꾸만 시선이 가는 걸.

 

 

 

 

 

 

 

 

 

담배가게 소년,이란 제목은 한국소설을 연상시키는데 나치의 유대인 학살시절, 오스트리아 빈을 배경으로 하는군나. 이번 휴가에 아우슈비츠를 다녀왔다. 헝가리에서 만난 가이드는 헝가리의 역사를 진지하게 말해주었고, 현장에서도 너무 열심히 귀기울이고 불과 백년도 안된 역사의 현장을 지켜봤다. 콜베 신부님에 대한 막연한 이야기만 알고 있다가 그들의 역사를 알게 되고, 그 참혹했었을 당시의 이야기를 떠올리다보니... 그곳을 나와 출입구를 다시 보니 그 경치가 너무나 아름다워서 더욱 슬퍼졌다. 당시 아우슈비츠에 왔던 사람들은 그 아름다운 모습을 보며, 살만하겠구나, 싶었을 것 같아서. 그곳을 떠나 다른 가이드를 만났을 때, 한번은 가봐야겠지만 두번 다시는 갈 이유가 없는 곳이라고 하더라. 너무나 아픈 역사이기에 잊지는 말아야겠지만 그 현장에서 그 아픔을 다시 느끼기는 버겁다고.

사이비 신자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래도 나름의 위안이라고. 그곳을 돌면서 여러번 성호를 그었다. 부디 그들에게 평화의 안식을.

 

흠,,, 분위기가 왜 이런가. 히가시노 게이고 신간이 나왔다던데.

 

 

 

 

 

 

 

 

 

워낙에 다작을 한다고 소문안 일본의 작가들. 끊임없이 나온다,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가만히 보고 있으면 그 중에 개정판이 꽤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긴 이미 읽은 책도 개정판이 나올즈음이면 내용이 가물거릴때이니 다시 읽어도 좋지 뭐. 문제는 개정판이 나올때까지 래핑도 뜯지 않고 책장에 박아두고 있는 나,일뿐.

 

 

 

 

 

 

 

 

 

그냥 받는 책도 있지만 기대되는 책들이 많다. 이번 주내로 내게 다 들어올런지는.

 

 

 

 

 

 

 

 

 

 

 

 

원래 번역에 관심이 많기는 하지만 내 언어능력은 관심만큼 미치지 못해서 점점 더 멀어져가기만 했는데. 마침 조카녀석이 통번역대학원에 입학한다고 하니 이 책을 선물해줄까보다. 나는 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읽으면 뭔가 마음이 좋아지는 시를 읽어야겠다. 문학동네시인선 100 기념티져가 나왔으니 사 주셔야지.

 

 

 

 

 

 

 

 

 

 

아메리카노를 이천오백원에 마실 수 있었던 - 직접 원두를 볶아서 커피를 내려주는 곳이라 커피 맛도 좋았던 단골 까페가 건물주의 리모델링 계획으로 인해 문을 닫아버리고 그 사이 생겨난 까페들을 다니고 있는데 커피값이 두배는 되지만 분위기는 나름 좋아서 견뎌내고 있다. 길 건너에는 프랜차이즈가 많고 사무실이 있는 블럭쪽에는 그냥 개인의 이름을 내 건 까페들인데 커피 맛이 좋아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다. 그저 동네 까페라고만 생각했는데 검색을 해 보니 이미 온라인에서는 유명한 까페였고, 새로 생긴 곳은 분위기기 좋을 듯 해 들어가봤더니 생각보다 훨씬 더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분위기여서 단골삼고 싶을 정도. 제주까페에는 어떤 까페가 들어가 있을지 궁금해지는 대목.

 

 

 

 

 

 

 

 

 

옥상,을 보다 라는 책을 받고 집에 있는 책장을 뒤져봤지만 벽없는 미술관은 어디론가 사라졌는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출간되다니. 한번 더 책을 뒤집어 보고 없으면 구입해야겠어.

디스옥타비아. 뭔가 낯설지 않다, 라고 생각했는데, 옥타비아 버틀러에게서 영감을 받아 쓴 글과 그림. 흥미롭다.

 

 

 

 

 

 

 

 

 

 

 

 

 

 

 

시사인 신간안내. 이중에 섬에있느 서점밖에 없다니! ㅎ

아, 아니. 음석속조선야사도 있는데. 책을 안읽었구나. 안읽은 책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서 내가 어떤 책을 갖고 있는지도 기억할수가 없다. 방구석에서 먼지만 쌓여가면서 점점 더 낡은 책이 되어가는데 책 정리를 할때마다 깜짝깜짝 놀란다. 내가 이 책은 또 언제샀대? 막 이러면서.

 

 

 

 

 

 

 

 

주간경향의 신간안내. 한두권쯤 겹치는데 이상하게 안겹치네 하고 있었는데 역시 겹치는 책들이 있기는 하네. 그리 큰 의미는 없지만. 집중이 안되기 시작한다. 이제 삼십여분 후면 퇴근시간이니. 버티자.

요즘 정말 너무 힘들어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