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이 뽑은 인생 반찬 120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반찬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받아든 책이 가짓수에 비해 무겁지 않아 좋았다. 그리고 초간단 초스피드에 걸맞게 정말 간한 명료한 요리법이 설명되어 있어서 더 좋았다. 입맛에 맞게 양념의 간을 맞추는 것은 요리를 하면서 몸에 배는 것이라 생각하기에 어떻게 조리하고 양념을 하는지 맞춰가는 건 요리를 하면서 점점 맛이 좋아질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 책에서 보여주는 간단 요리법으로 충분하다. 무심결에 첫장을 열었는데 몸에 좋다는 가지로 요리한 가지볶음. 내가 만들면 항상 물이 돌거나 기름을 살짝 둘렀는데 가지 몇조각이 순식간에 기름을 흡수해버리는 것을 보고 난 후 구이말고는 해먹어보지 않았다. 그런데 덜익었다는 느낌이 없을때까지만, 그러니까 살짝 덜 익었다는 느낌이 있을때까지만 볶고 양념으 후다닥 해서 만들어야한다는 글에, 그동안 내가 너무 익혔구나 깨닫는다. 그래서 생각난김에 요즘 자주 먹는 숙주나물무침을 찾아봤다. 이 역시 아삭한 맛을 느끼려면 덜 익은 느낌으로 살짝 데우쳐야 한댄다. 내일은 이걸 응용해서 대패삼겹을 구우면서 그 기름에 숙주나물을 얹어서 굴소스로만 살살 간을 해서 볶아 한끼니를 해 치워야겠다.

 

요리책의 기본인 각종 도구로 계량하기, 썰기, 제철 재료 준비하기의 내용이 담겨있고 본격적으로 최고의 인기반찬요리가 소개되는데 각 테마별로 기본적으로 날마다 비치해두고 먹는 밑반찬, 도시락반찬, 계절별 제철 반찬 등 지금은 어떤 반찬을 해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될 때 이 책을 펼쳐들면 어렵지 않게 반찬 한두가지는 뚝딱 만들어낼 수 있을 듯 하다.

이 책에서 처음 본 것은 가지 김치였는데 잊지 않고 있다가 내년 가지가 제철일때 꼭 한번 만들어먹어보고 싶다. 무엇보다도 우엉 조림과 연근 조림은 어려워서 못할꺼야, 라는 생각을 했는데 책에 나온 대로 우엉 조림을 시도해보려고 한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다른 요리책과는 달리 생물을 손질해야하거나 하는 메인요리가 아니라 밑반찬 위주의 요리책이라 좀 더 쉽게 요리를 시도해볼 수 있어서 좀 더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싶다.

이 책이 있ㅇ니 왠지 조금씩 밥상이 풍성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기분이 좋아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10-24 00: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10-24 08:4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