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스타일 보틀 쿠킹 - 쉽고 편하고 건강한 보틀 쿠킹 레시피 81가지
오영제 지음 / 소울하우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틀쿠킹이 낯설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러 과일의 조합이라거나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감이 있어서 이 책은 꼭 한번은 훑어보고 싶었다. 예전에 이런 내용의 책을 본 적이 있는데 저자가 일본인이라 그런지 우리가 흔하게 보는 과일보다는 낯선 과일들의 조합이 많아 보틀 쿠킹에 대한 아이디어는 얻었지만 레시피의 활용은 그리 높지 않았다. 이 책은 그와 달리 일상에서 익숙하게 먹는 과일이 많아 여름에 디톡스 워터를 만들어 마시기 좋아보인다. 사실 디톡스 워터는 맛이 밍밍해서 과일을 먹거나 그냥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었는데, 소화가 잘 안되거나 여름에 수분 섭취가 필요할 때 생수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생수는 좀 무거운 느낌이라 한번에 많은 양을 마시지 못해 계속 목마름이 느껴지는데 디톡스 워터는 그보다 조금 더 많이 몸 속 수분 섭취가 빠른 느낌이라 마실수록 느낌이 좋아지고 있다.

 

예전에도 보틀 쿠킹이라고 해서 도시락으로 과일 샐러드를 시도해봤는데, 층층이 쌓인 보틀 쿠킹은 내 취향은 아니었다. 여러 과일의 조합뿐만 아니라 이 책에는 오트밀, 샐러드, 드레싱과 피클, 콩포드에 더하여 오일과 식초 요리까지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있는데 피클이나 식초, 드레싱, 스무디... 이건 보틀 쿠킹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겠고 예전의 경험에 비추어 굳이 병을 이용해 층층이 담는 것이 아니라 도시락 통을 이용해 만들어 먹어도 되는 것이 많아 레시피의 활용도도 높고 괜히 기대가 되기 시작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식초인데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고 탄산수를 섞어 음료수로도 마실 수 있다고 하니 한번 꼭 시도를 해봐야겠다.

 

이 책에서 또 마음에 드는 건 종류별 레시피를 보여주기 전에 기본적인 재료에 대한 설명이 있는 것이다. 책의 첫장에는 허브나 향신료, 곡류와 우유의 종류까지 보틀 쿠킹의 가장 기본인 재료 소개와 설명이 잘 되어 있고 각각의 챕터가 시작되기 전에 레시피에 대한 총체적인 설명과 활용, 주의해야하는 팁이 담겨있어 책 전체가 알차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동안 집에있는 유리병에 과일청만 만들어 담았었는데 이제는 좀 색다른 것들을 담아 채워넣어봐야겠다는 생각만으로 괜히 들뜨기 시작한다. 일단 여름이 다가오고 있으니 내 입맛에 맞는 디톡스 워터부터 시작을 해 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