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멍강옵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어멍 강옵서 감동이 있는 그림책 1
박지훈 글.그림 / 걸음동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멍 강옵서,,
제주도 방언이랍니다,제주에 사는 은정이의 엄마는 해녀랍니다,
제주에는 해녀들이 아직도 물질을 한다지요,
이번에 제주를 가면 한번 보고 싶기는 해요,아이에게 물질하는 분들이 얼마나 힘들게 일을 하는지 알려주고 싶어요, 텔레비전으로 보는것 말고,
그런 은정이는 엄마가 물질을 나가면 친구들과 바닷가로 나가 게를잡거나 물놀이를 하지요,
 

은정이가 사는 제주의 집,
제주는 바람이 많아서 저렇게 키 작은 집을 지었다고 하네요,,일출봉이 보이는집 이쁘겠다, 

 

물놀이 하는 은정이와 친구들
이날 은정이는 커다란 소라를 주웠는데 소라를 보면서 깊은 물속에서 커다란 소라를 잡는 엄마를 상상해보지요, 

 

바닷속은 얼마나 곱고 이쁠까 하지만 그속에서 일을 하는 엄마는 얼마나 힘들까,은정이의 마음이 참 곱네요, 

 

우리도 어릴적에 소라를 귀에 대고 바닷소리가 들린다고 했었는데 요즘아이들도 종종 그러더라구요,,, 

 

은정이와 친구들은 물놀이를 마치고 언덕위에서 놀고있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을 하네요,
은정이는 물질 나간 엄마가 걱정이 되기 시작을 하네요
물질을 하는 엄마가 위험한것은 아닐까,빨리 이 소나기가 그치기를,,, 

 

은정이는 갑자기 내린 소나기때문에 엄마가 더 걱정이 되고,엄마가 오늘따라 더 보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친구들과 놀다 집에 돌아가던 길에 다시 엄마에게 ,
길을 가다 고운 꽃한다발 만들어,,엄마에게 갑니다, 그마음이 얼마나 두근두근 거릴까요,
엄마를 빨리 보고 싶은 마음에 엄마를 찾아 나선 은정이,, 

그리고 물질하는곳에 은정이는 엄마를 찾아 왔습니다,
엄마랑 아줌마들이 물질을 마치고 나오고 계시네요 

은정이는 엄마하고 크게 부릅니다,, 

 

은정이는 꽃다발을 엄마에게 줍니다,
엄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이 하나가득 담겨있는것 같네요, 

나를 위해 힘들게 물질을 하는 엄마의 모습에 아직 어린 소녀가 엄마를 걱정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그림책이네요,마지막장에
엄마와 은정이가 바다를 배경으로 집으로 돌아가는 길 참 행복해보였습니다, 

너무 고운 그림책입니다
엄마와 딸의 고운마음
아직 어린딸이 엄마를 생각하는 그마음이 고스란히 저에게 전해지면서 내어릴적 엄마와 제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때 참 엄마. 엄마. 하면서 일하는 엄마가 참 안쓰러웠는데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아무리 살만해도 정말  너무나 열심히 일하는 우리 엄마가 너무너무 보고 싶어지네요,
참 고운 그림책,
아이랑 엄마가 너무 많이 공감할 수있는 그림책입니다,참 이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