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같이 놀고 싶단 말이야>, <손으로 그려 봐야 우리 땅을 잘 알지>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도 같이 놀고 싶단 말이야 국민서관 그림동화 123
로렌 차일드 글.그림, 문상수 옮김 / 국민서관 / 2011년 2월
절판


롤라 친구를 만나러 떠나 볼까요
너무 친근한 롤라 오늘은 오빠를 따라 다니며 함께 놀아달라고 오빠를 좀 귀찮게 하네요,
찰리 오빠도 오빠만의 시간이 필요할텐데
언제나 롤라는 오빠에게 함께 놀아달라고 조르지요
찰리 오빠는 동생보다는 친구랑 노는것이 더 재미있는데
그래도 착한 찰리 오빠는 롤라가 신경이 쓰이기는 한 모양입니다,

찰리는 친구랑 아주 즐거운 놀이를 하고 있습니다그때마다 롤라가 불쑥 불쑥 들어와
놀이를 방해하네요,
그래도 오빠는 롤라를 야단치지 않고
그냥 넘어가네요
현실에서도 그럴까요
엄마에게 이르거나 티걱태걱 하다 싸움이 날텐데
롤라와 찰리는 절대 그런일이 없지요,

즐거운 상상을 할 수있는것은 아이들의 놀이에 아주 큰 행복일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방해하는 친구가 있다면 별 재미가 없겠지요,
그리고 혼자 쓸쓸히 노는것보다 오빠랑 노는게 더 좋은 롤라의 마음도 이해할 것 같네요,

어느날 찰리 오빠는 롤라에게 미리 경고를 합니다,
오늘은 오빠친구 마브랑 둘이서 괴물을 잡기 위해 약을 발명할것이라고 하네요,
롤라는 오빠들에게 궁금한것을 계속 질문하고 착한 오빠친구는 롤라의 질문에 대답을 잘해주네요,
롤라는 그래도 오빠들이랑 차마시기 놀이를 하고 싶은데,,,,

찰리와 마브는 벌써 발명약을 다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을 하고 괴물을 찾아 나섰습니다
과연 괴물을 찾을 수있을까요
그런데 롤라가 조용하네요
롤라는 어디로 갔을까요,
괴물은 어디서 나타날까,

너무 신나게 놀았나 오빠들은 간식을 먹으러 냉장고에 왔는데 어! 고물이 나타났다
그런데 만들어 놓은 약이 없어졌네
롤라도 보이지 않고
설마 롤라가 약을 먹었을까
롤라를 찾아야 하는데,롤라는 어디에 있는거지,,

어! 어디선가 롤라의 목소리가 들리네요
엄마 아빠 침대 밑에서 누군가와 소곤소곤 이야기를 나누는 롤라
롤라는 지금 소찰퐁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중이라네요
오빠들이 만든 약을 소찰퐁이가 다 먹어버렸다네요,
이런,
오빠들은 거짓말 하지 말라고 하지요,하지만 롤라는 절대로 거짓말이 아니라고 하네요,
정말 일까요, 저 믿지 못하는 표정

롤라는 오빠들이 괴물을 못잡을거라고 걱정을 하는데 걱정말라네요, 그리고 차마실 준비를 해두라고 하지요 그리고 분명 소찰퐁이가 괴물을 잡아 올거라고 하네요, 오빠들은 어떻게 그럴 수있냐며 롤라에게 계속 질문을 하지요, 왠지 역전된분이기지요,
그림이 너무 귀여워요,

그리고 나타난 괴물
롤라는 토끼인형을 괴물에게 내밀었어요,
저 커다란 괴물은 무서워하네요, 그 표정이 얼마나 웃기던지,,ㅎㅎ
이렇게 해서 롤라는 커다란 괴물을 잡았다지요,

그리고 모두가 모여 앉아 차를 마시지요,
롤라는 오빠들에게 괴물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고 하네요,
자신은 소찰퐁이 친구랑 딸기 우유를 마실거라면서,,정말 롤라에게만 보이는 소찰퐁이가 있을까요,
오빠랑 너무 닮은 소찰퐁이,,
롤라의 즐거운 상상은 계속 되지요,

롤라 답다, 라는 말이 딱이네요,
롤라 그림책은 언제 읽어도 너무나 재치있고 상상력이 풍부한 롤라와
언제나 동생을 위해서 잘 참아주고 동생과 잘놀아주고 동생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착한 오빠 찰리
그리고 찰리 친구들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왠지 가슴이 떨리고
즐거워 진다
내아이도 이렇게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신나게 살아야 할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
아주 즐거운 롤라 그림책
티걱태걱하는
남매에게 권해주고 싶은 아주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