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2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형견 사모예드 솜이와 견주의 일상툰 극한견주 2권 나왔어요~

<여탕보고서>로 대박쳤던 마일로 작가의 댕댕이툰 <극한견주>. 강아지에 대해 잘 모르는 저도 무척 재미있게 본 웹툰입니다. 대형견 로망은 로망으로만 고이 간직해야지 하는 마음은 더 굳건해졌지만, <극한견주>의 솜이 매력만큼은 정말 대단하네요. 

 

 

 

산책길에서 애지중지하게 주워 온 쓰레기를 집에만 오면 나 몰라라 한다든지, 개껌을 땅속에 숨기는 '개' 같은 행동을 하는 솜이의 모습은 딱 반려동물 집사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일 테죠.

 

이갈이 시기 기호성 높은 수제 개껌과 인형을 만들고, 산책 중 들어붙는 진드기를 처리하고, 배변 훈련 등 흔히 겪는 견주로서의 일상에 개그를 장착한 마일로 작가의 위트가 재미있었어요.

 

 

 

전원주택에 살던 시절 테라스에서 혼자 자게 했을 때의 상황은 <극한견주 2> 하이라이트감이었어요. 울고불고 난리 치기 직전에 쒸익 쒸익~! 그 표정이 2권 표지 그림이랍니다. 막 상상되는 거 있죠 ㅎㅎ

 

 

중간중간 사모예드 솜이의 실사진으로 힐링~

 

 

 

극한견주 2권에서는 미소천사로 불리는 사모예드의 개춘기 시절도 그려내고 있습니다. 사람이나 반려동물이나 사춘기 시절은 지옥의 불맛을 선사하는군요. 솜이는 대형견인 만큼 사고 치는 스케일도 남다릅니다. 청소년 강아지 시기인 개춘기 때만의 특성이 이 정도일 줄이야. 중장모종 강아지들에게 나타나는 얼굴 털에 경계선이 생겨 원숭이처럼 보이는 시기에 이갈이 중이라 이빨은 맹구, 감정 과잉에 말은 더럽게 안 듣기 시작하는 시기라죠.

 

세나멍 문제견들을 다 합쳐놓은 것 같다는 개춘기. 특히 사모예드는 순둥순둥한 천사견으로 알려져 있는데 개춘기 시기엔 악마견과 다를 바 없어진다고 합니다. 썰매견 출신이니 운동을 실컷 하면 잠잠해질까 싶어 온 식구가 산책에 나서지만 인간들만 지쳐 쓰러졌다는 후문. 

 

 

 

케이툰 연재 중인 <극한견주>의 단행본 만화책에서는 웹툰에 없는 스페셜 에피소드 코너가 있습니다. 이번엔 역시나 개춘기 솜이에 맞춰 호통치는 솜이를 그려냈네요.

 

보고만 있어도 기분 좋아지는 반려동물 웹툰. 반려견 댕댕이툰 중에서는 단연코 <극한견주> 놓치지 마세요~ 대형견을 기르고 싶은 로망을 대리만족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