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분, 통증 해결 스트레칭 달력 - 하루 1장씩! 통증이 사라지는 목.허리.어깨 운동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달력 시리즈 2
토미나가 키요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에게 딱 필요한 짬짬이 운동 쉽게 해볼까요. 1일 1스트레칭으로 뻐근한 목, 어깨 통증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적의 1분, 통증 해결 스트레칭 달력>은 여기저기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두통, 요통, 관절통 등의 통증 완화를 위한 31가지 체조법을 소개한 스탠드형 달력입니다. 고리가 있어 걸어둘 수도 있는데 스탠드형으로 쓰기 더 편리하더라고요.

 

 

 

컴퓨터와 스마트폰 생활로 한 자세로 오래 있다 보니 일자목, 거북목이 되어버리는 현대인.

뭉친 상태를 그대로 두다 보면 몸은 무거워지는 것 같고 컨디션은 점점 안 좋아집니다. 이미 통증이 시작되면 잘 낫지도 않는 것 같고요. 생활습관으로 인한 통증이기에 생활 패턴을 바꾸지 않는 한 나을 기미는 없지요. 저도 마침 통증 치료하느라 병원 다니는지라 평소 자세와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기적의 1분, 통증 해결 스트레칭 달력>은 1일 1스트레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이 23일이면 숫자 23이 적힌 페이지를 열고 그대로 따라 하면 끝. 도구 필요 없습니다. 맨손 운동입니다. 앉아서 혹은 서서 1분이면 됩니다. 탁상에 놓고 사용하는 스탠드형 달력이다 보니 오다가다 자연스럽게 따라 하게 되는 심리가 생기더라고요. 식탁이나 컴퓨터 책상에 놓고 가족이 함께 1일 1스트레칭 하세요.

 

굳어진 근육은 혈액순환을 방해해 통증으로 이어지는데 질병이 있는 게 아닌 한 대부분은 생활습관 때문에 통증이 생깁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면 바르게 앉는 법부터 신경 써야 합니다. 의자 등받이 깊숙이 엉덩이 대고 앉아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이것만으로도 결림 증상과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대충 걸터앉는 타입을 위해 다행히(?) 의자 끝에 걸터앉아 할 수 있는 스트레칭도 있긴 합니다만, 올바른 자세 유지야말로 통증 해결의 기본이라는 걸 명심해야겠습니다.

 

양팔과 다리를 쭉 펴며 기지개 펴듯 하는 스트레칭조차도 바른 자세가 있더라고요.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은 허리가 고정되게 배에 힘을 주고 해야 한다고 합니다. 상체가 앞으로 쏠리지 않아야 하고요.

 

가장 관심 있었던 운동은 턱 당기기 운동인데요. 팔과 어깨결림, 견갑골 쪽 통증도 목 문제가 이어져 생기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도 약간 일자목에 가까운 상태라 신경이 눌려 혈액순환도 잘 안 되고 통증이 심각해진 상황이었어요. 무척 간단한 턱 당기기는 일자목, 거북목에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 할 때 은근 뒷골 당기는 걸 보니 정말 이젠 몸이 굳어버렸구나 싶어 암울. 

 

 

 

체조법을 소개한 뒷면에는 오늘의 건강 정보 코너가 있습니다. 알짜배기였어요. 요통엔 스스로 몸을 움직여 스트레칭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마사지를 받을 때보다 속근육까지 안전하게 자극할 수 있어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파스를 지나치게 많이 붙이는 것도 위험하다는 걸 알려주기도 합니다.

 

 

 

나도 모르게 잘못된 자세를 계속하다 보면 결림, 통증이 시작됩니다. 근육이 부어올라 혈액 순환이 악화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할 때 결림 증세가 나타난다고 하니... 통증으로 꽤 고생 중인 저로서는 자세 교정의 중요성이 이제야 절실하게 와 닿네요. 그래도 <기적의 1분, 통증 해결 스트레칭 달력>이 있으니 꾸준히 따라 하다 보면 근육 피로감은 훨씬 줄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올 초에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과 함께 책상 위 고정 물품이 되었어요. 노안 온다고 충격 먹었다가 그나마 시력운동 덕분에 더 심각해지거나 크게 불편한 건 없는 상태입니다. <기적의 1분, 통증 해결 스트레칭 달력>도 믿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