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어 사전 - 보리라고는 보리차밖에 모르는 당신을 위한 최소한의 맥주 교양
리스 에미 지음, 황세정 옮김, 세노오 유키코 감수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에 맥주 종류는 어찌나 많은지.
아는 거라곤 생맥 500, 편의점 냉장고 앞에서 동공지진이 난다면! <맥주어 사전>으로 최소한의 맥주 교양 알아두는 게 정답! 남부럽지 않게 맛있는 맥주를 찾아 마실 수 있습니다.

 

<맥주어 사전>은 맥주 전문가를 만들어내기 위한 책이 아닙니다. 나에게 딱 맞는 맥주를 찾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사전 형식이라 원하는 용어만 찾아 읽어도 됩니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사진이 가득해 눈도 즐거워지는 책이네요.

 

뻔히 아는 용어도 나오지만 맥주와 관련한 스토리가 담겨 있어 새로운 시시콜콜한 지식이 한가득~!
지역이나 문화에 따라 맥주도 다양한 스타일이 있다는 것, 맛과 향, 목넘김이 좋은 좋은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 맥주의 숨은 뒷이야기, 맥주를 소재로 한 다양한 관점의 칼럼까지. 이제껏 몰랐던 맥주 관련 정보를 용어별로 하나씩 풀어주니 맥주의 역사를 만나는 기분입니다.

 

빵을 우연히 물병에 빠뜨리면서 발견된 맥주. 이후 함무라비 법전에 맥주와 관련한 법률이 기록되었을 정도로 맥주는 널리 퍼져 나갔고 모두가 즐겨 마시는 음료로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엔 라거 일색이었지만 요즘은 크래프트 비어(수제맥주) 붐이 일어 소비자들도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가 존재한다는 걸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맥주 스타일에 따라 어울리는 잔도 달라지고, 맥주를 따르는 방법도 미묘하게 달라지더라고요. 맥주의 스타일 뒤에 감추어진 역사와 각각의 스타일이 지닌 특징을 알아두면 맥주를 더욱 즐길 수 있답니다.

 

남들은 모르는 맥주어를 술자리에서 과시할 수 있는 지적허세미를 갖출 수 있을 겁니다. 맥주를 즐기는 모습이 나오는 책 속 장면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맥주 매니아들에게는 이런 장면들도 반갑겠어요.

 

맥주 브랜드마다 다양한 왕관 병뚜껑을 모으는 수집가도 있죠. 지금은 누구나 당연하게 여기지만 왕관 병뚜껑에도 역사가 있다는 사실! 맥주 탄생으로 인한 부차적인 수많은 발명이 이어지면서 맥주의 세계가 확장되었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맥주 중 그날의 기분, 컨디션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최소한의 맥주 교양을 알려주는 <맥주어 사전>.  맥주에 관한 시시콜콜 기초 지식을 알게 되니 맥주를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맛있는 발견이 끝없이 펼쳐지는 맥주의 심오한 세계를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