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샹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씨네샹떼 - 세계 영화사의 걸작 25편, 두 개의 시선, 또 하나의 미래
강신주.이상용 지음 / 민음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씨네샹떼] 함께 한 이들을 위한 상찬

 

 

문화콘텐츠 창작자나 향유자의 비극은 대부분의 사람이 즐길 수 있고 어느 정도의 경지에 도달하기 쉽다는 것이다. 영화와 책 관련한 각종 강연은 유무료할 걸 없이 늘 인기가 많다. 작년 CGV아트하우스는 민음사와 함께 45만원짜리 영화 읽기 프로그램 ‘씨네샹떼’를 기획하였다. 총 25편의 영화를 철학자(강신주)의 눈과 영화평론가(이상용)의 눈으로 푸는 프로그램. 완강 후 섬세한 편집을 거쳐 강의 내용과 사진 자료 주요 질의응답들이 일목요연하게 다듬어진 책이 나왔다. 동명이고 아주 두툼하다.

 

예술로서의 평론을 모아둔 책을 좋아하지 책이나 영화 등 어떤 대상의 들러리가 된 평론집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알지 못하는 작품에 대한 글을 보고 있노라면 한없이 외로워진다. 그런 의미에서 <씨네샹떼>도 마찬가지였다. 역시나 이 강연에 참여한 이들을 위한 상찬, 기념품의 성격이 강하다. 아니면 45만원 짜리 강의를 3만 3천원으로 저렴하게 즐기고픈 욕망을 위한 독자들 정도. 두껍고 싸다는 점을 빼고, 영화 좋아하는 사람은 그냥저냥 읽어볼만하다는 점 빼고 큰 장점도 큰 단점도 없는 책이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