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홍대리 시리즈는 재미있는 문체로 하나의 주제를 탐독할 수 있어 좋다. 이번 주제는 독서에 관한 이야기이다. 홍대리 시리즈의 특지을 담아 소설로서 무거운 독서의 무게를 쉽게 풀어 낸다. 독서를 통해서 운명이을 바꾸는 책 읽기 프로젝트를 이 책과 함께 시작해 보자.

이 책은 다독하는 독자보다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독자들에게 더 유용하다. 책 읽기를 싫어하는 주인공이 독서 멘토를 만나 책을 읽어 가면서 인생이 바뀌는 이야기를 풀어 낸다. 이 책의 저자는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꾼 두 사람이 멘토가 되어 가상의 주인공을 대상으로 독서 프로젝트를 실현해 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쉽게 접근하는 방법이 더 많은 것을 얻게 된다. 이 책은 "운명을 바꾸는 책 읽기 프로젝트가 뭐야?" 라는 비판적인 시각보다 "책을 읽어 인생이 바뀔 수 있다면 그게 뭘까?"라는 호기심으로 독서할 때 더 많은 내용을 얻게 된다. 즉 이 책은 독서 초보가 독서 왕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담고 있다.

책의 저자처럼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꾼 사례를 많이 보아왔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가 설명하는 프로젝트는 많은 성공한 지식인들이 공통적으로 풀어내는 방법이기도 하다. 의심보다는 믿음과 희망으로 이 책의 내용을 챙겨 보기를 권한다. 어렵지 않게 쉽게 풀어 쓴 독서 프로젝트.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꾸기를 원하는 모든 이에게 추천하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