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차이/골드포인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보이지 않는 차이 -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한상복.연준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저저인 연준혁은 출판기획을 하면서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남과 다른 사소한 차이가 있음을 주목하였고 그 중 하나인 운에 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풀어내었다.

책의 주제는 몇 개의 공식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성취는 타고 난 것 + 노력 + 운이며,
둘째, 우리가 의지를 발휘할 수 있는 부분은 노력 + 인연이며,
셋째, 행운을 만나는 통로는 내면의 나이거나 행운 천사이며,
넷째, 행운을 부르는 황금률은 스스로 노력하며 자신의 내면은 물론 다른 이들과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결론일 수 있으나 이 책은 사뭇 흥미롭게 읽어 갈 수 있어다. 두 저자는 동서양의 다양한 장르에서 운과 관련한 여러 사례를 꼭지에 맞추어 풀어 내고 있어 책을 읽어가면서 지루함이 없다. 쉬운 문체, 쉬운 설명으로 술술 읽혀진다는 점은 독서하는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매력적인 부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한 권에 모두 담았다면 그 책은 그저 그런 한 권의 자기계발서가 될 수 있었으나, 이 책은 철저하게 운을 기준으로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내면, 철학, 행동양식, 삶의 태도 등을 다루었다. 소위 운의 비밀 수 십가지를 각색하고 연출하고 기획한 노력이 재미라는 단어로 치환된 셈이다.

"나는 왜 이리 안 풀리는 것일까?"라고 스스로 반문하는 독자들이 있다면 이 책에서 변화의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오래간만에 재미있는 책을 읽은 뿌듯함이 가득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