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의 미 교실 -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 수상한 인문학 교실
이향안 지음, 백두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인문학 교실 시리즈] / 시공주니어


'클레오파트라의 미美 교실'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라는 부주제로 함께하는 초등생이 읽는

수상한 인문학 교실의 새 도서 '클레오파트라의 미 교실'을 읽어보았어요.


외모지상주의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고

클레오파트라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기도 하답니다.

초등생에게는 딱인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의 거리를 인문학과 함께 만날 수 있어 참 좋으네요!



 



최대한 지루하지 않게 초등생을 위한 배려가 느껴지는 책이에요.

시공주니어 출판사에 대한 신뢰로 찾게 되는 책이기도 합니다.


행간도 넉넉하고 글자크기도 적당하고 삽화도 적당해서 초등생에게 거부감 없는 책이에요.

내용도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아하더라구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아름다움이란 것에 대해 재미있고 다양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는 작가의 말이

기억에 남는데요.


주인공 다나가 아름다움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클레오파트라를 만나는 특별한 여행기를 담고 있는 책이랍니다.






아름다움은 클레오파트라를 행복으로 이끄는 대단한 무기였던 것이다. 그래서 클레오파트라는 영원히 행복할 것만 같았는데...

'차라리 여왕님이 예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아마도 로마 장군의 힘을 얻어 나라를 구할 생각은 하지 못했겠지?

그럼 나라를 구하기 위해 스스로 힘을 기르는 방법을 찾으려 노력했을 거야.

그랬다면 여왕님은 군사력을 기르고 나라의 힘을 기르는 데 온 힘을 기울이지 않았을까?

그래서 이집트 역사에 가장 위대한 왕으로 남지 않았을까?'

-본문 79페이지 중-


다나의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개인적 생각이 담긴 내용의 일부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