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 시그마 북스 시리즈

시공사에서 1995년에 발간한 시그마 북스는 엘러리 퀸을 위주로 한 추리 선집이다.
엘러리 퀸의 작품이 20권인데 여기서 계속 나갈려고 했는지 모르지만 엉뚱한 책 4권이 추가 된채 절판되고 만다.
엘러리 퀸은 일종의 선집으로 대표적인 시기의 작품을 나누었는데 국명시리즈,라이츠빌 시리즈,헐리우드 시리즈,XYZ시리즈등에서 골고루 나우어서 출간되었다.퀸의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필히 구매해야 되는 책들이지만 아쉽게도 모두 절판되었다.국명 시리즈와 XYZ시리즈는 다른 출판사에서 재 출간되었지만 나머지는 복간이 안되어 퀸의 팬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시공사 사장 전재국(전두환 전 대통령의 아들)에 대해서 좋다 나쁘다하는 감정은 없으나 뛰어난 기획력(전재국 사장은 장르 소설에 대한 기획력이 뛰어나서 세계 장르 소설을 꿰고 있다고 한다)을 가진 사람이 왜 독자들이 줄기차게 요구하는 시그마 북스와 그리핀 북스의 복간을 하지 않는 지 알수없다.시공사는 돈도 많이 벌어 저작권료쯤 그리 부담이 되지 않을텐데 말이다.
시공사에서는 공식적으로 재간할 계획이 없다고 하니 보고 싶다면 도서관을 가든지 헌책방을 줄기차게 뒤져야 하는데 정말 OTL 이다.
한가지 궁금한 것은 21~24번은 어떤 기준으로 발간했는지 정말 알고 싶다.
더해서 앨러리 퀸을 출간하고 자 하는 출판사는 국명 시리즈중 나머지 3권 미국총의 비밀,샴 쌍둥이의 비밀,스페인 곶의 비밀을 꼭 출간해 주길 부탁드린다.왜 맨날 요 3권은 뺴 먹냐구요??
또 더해서 샴 쌍둥이의 비밀은 아주 오래전 중학생이라는 잡지에서 축약본으로 번역되어 연재된 것 같은데 혹 보 신분 계신가요?

 

 

 

 

1 재앙의 거리 앨러리 퀸
2 폭스 가의 살인 앨러리 퀸
3 열흘간의 불가사의 앨러리 퀸
4 일곱번의 살인사건 앨러리 퀸
5 로마 모자의 비밀 앨러리 퀸
6 프랑스 파우더의 비밀 앨러리 퀸
7 네덜란드 구두의 비밀 앨러리 퀸
8 그리스 관의 비밀 앨러리 퀸
9 이집트 십자가의 비밀 앨러리 퀸
10 중국 오렌지의 비밀 앨러리 퀸
11 X의 비밀 앨러리 퀸
12 Y의 비밀 앨러리 퀸
13 Z의 비밀 앨러리 퀸
14 최후의 비밀 앨러리 퀸
15 중간지대 앨러리 퀸
16 트럼프 살인사건 앨러리 퀸
17 악의 기원 앨러리 퀸
18 킹은 죽었다 앨러리 퀸
19 엘러리 퀸의 모험 앨러리 퀸
20 엘러리 퀸의 새로운 모험 앨러리 퀸
21 챔피언 시저의 죽음 렉스 스타우트
22 안녕, 내 사랑 레이몬드 챈들러
23 포스트맨은 벨을 두번 울린다 케인
24 말타의 매 더쉴 해미트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