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모두 고마워 별글아이 그림책 1
이소라 글.그림 / 별글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만 3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이다.《모두모두 고마워》'별글아이 그림책' 1권이다. 표지의 그림을 보면 빨강 머리 앤처럼 오렌지 빛깔의 개성 넘치는 단발머리 아이가 있다. 행복하게 웃고 있는 것인지, 감탄사를 내지르며 환희에 차 있는 것인지 궁금해진다. 나무들로 가득한 방에 살고 있는 아이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이에게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호기심이 생겨서 책장을 넘겨본다.

 

 

이 책의 글,그림은 이소라.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졸업한 후, 판화의 따뜻한 감성을 이용하며, 판화 잉크만의 따뜻함을 동화 일러스트에 녹여 보는 재미를 더하고, 독특한 감성을 이끌어내며 사회적 문제 중에서도 '아이'들에 관련된 문제에 관심을 두고, 아이들의 시각에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작업을 시도하고 있다. 따뜻한 가족을 만들고 싶은 바램을 가득 넣은 이 책은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이다.

 

 

나무들로 가득한 방에 작은 아이가 살고 있어요.

아이는 매일 정성스럽게 나무들을 돌봐주고

새 잎이 나올 때마다 예쁜 그림도 그려주었어요.

하지만 나무들은 고맙다고 말해주지 않았어요. (책 속에서)

 

아이는 나무들로 가득한 방에 살고 있다. 매일 정성스럽게 나무들을 돌봐주고 새 잎이 나올 때마다 예쁜 그림도 그려주었다. 하지만 나무들은 고맙다고 말해주지 않으니 아이는 나무들과 함께 있어도 혼자인 기분이 들었다. 밖에서 나는 신기한 소리가 궁금하기도 하고, 심심해진 아이는 방 밖의 세상으로 나아갔다. 바깥에서 구름, 토끼, 다람쥐, 악어 할머니, 곰 아저씨, 부엉이 등 숲속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그들과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이의 발걸음을 따라가본다.

 

무엇보다 그림이 매력적인 그림책이다. 그림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것은 판화의 감성이 녹아들어있기 때문인가보다. 그림에 좀더 눈길이 머물러서 천천히 들여다보게 된다. 아이의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듯 하다. 혼자 있는 쓸쓸함도, 호기심에 바깥 세상으로 나아가는 것도, 동물들을 도와주며 선물을 받을 때도, 아이와 함께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된다. 가장 먼저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그림과 글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느낌을 받는 것이다. 글과 그림을 함께 작업하기에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진다는 생각이 드나보다.

 

따뜻한 느낌의 그림에 어울리는 글 또한 이 책을 살린다. 아이는 숲속 친구들을 돕기도 하고, 선물을 받기도 하며, 그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다. 나무 친구들에게 밖에서 얻어온 선물로 작은 도토리 화분을 만들어준다. 아이에게는 숲속 친구들과 나무 친구들 모두 함께 있기에 하나도 심심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야기는 마무리된다. '모두모두 고마워'라는 제목과 그림, 이야기 모두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동화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월팔월 2016-10-23 1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이 넘 예뻐요. 울애들한테 읽어줘야겠어요.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