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Marketing 아이 마케팅 - 사랑도 성공도 다 가져라!
추성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때가 생각난다.
"배부른 돼지보다 배고픈 소크라테스가 낫다."라는 문장을 배우며 문득 든 생각은 "왜 배부른 소크라테스가 되면 안되는건가? 정말 배부른 소크라테스는 될 수 없는 것일까?" 였다.
인간 스스로 한계를 정해놓고 둘 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강요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문장이었다.

이 책의 제목을 보고 든 생각은 예전보다 사람들의 생각이 더 커졌다는 느낌이었다.
흔히들 일과 사랑을 다 만족하게 해내기 힘들어하는 부분이지만, 그렇게 한계를 둘 필요는 없을 것이다.
충분히 성공도 사랑도 다 가질 수 있다.
굳이 하나 선택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둘 다 자신감있게 제대로 해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이 참 마음에 들었는지도 모른다.

보통 성공에 대한 책이나 사랑에 대한 책을 보면, 따로따로 다른 주제로 책이 출간되어 있다.
사람의 인생을 두고 보면 이것 따로 저것 따로 생각할 수 없는 부분이다.
누군가를 사랑하면서도 일을 소홀히 할 수 없고, 일에 푹 빠져 열심히 하면서도 사랑을 외면해서는 안된다.
둘 다 잘 해내기엔 버겁더라도, 둘 다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다 잘못하면 일에도 지치고 사랑에도 지치게 될 수 있는 것도 현실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시간이 흥미로웠다.
주인공 '한리더'의 이야기를 보면서 소설 읽듯 쭉 흘러가며 읽게 되었다.
일도 잘 해야하고, 사랑도 잘 하고 싶어하는 좌충우돌 한리더의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중간중간 설명된 I Marketing tip은 한리더의 상황을 더 객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설명이 되었다. 
마케팅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기본 지식이 쑥쑥 향상되는 느낌을 받았다.

직장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나 연애를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특히 좋을 책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