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연하가 짖다 (총2권/완결)
김영한 지음 / 동아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예기획사에서 근무하는 정다운 과 소위 잘나가는 배우 기연하의 숨박꼭질.

깊은 상처에 누군가 작은 밴드를 붙여주면 회복이 좀더 빨라질까?   어릴적 상처로 아직도 아파하는 다운, 연희, 연하의 외로움이 스며드는 로맨스 소설이다. 

 

 

제어 할 수 없는 다운을 향한 연하의 마음은 이해가는데, 주저하는 정다운에게는 공감이 안되었고, 우는 이야기가 캐릭터 등장의 대부분이였던 연희가 안타까워 보이지도 않았던 글이다.   심지어 모든게 자신 때문이라 탓하는 연하까지 짜증이 났기에 자꾸 딴지 걸고 싶게 만든다.  

 

연하가 다운에게 향하는 눈길과 계획성이라면 굳이 연예인을 하지않았어도 그녀와의 접점을 찾아 꼭 닫혀있는 가슴에 노크를 하지 않았을까?

집요하게 끈질긴 마음이면 그녀의 마음을 열고 들어가 점령하는 건 일도 아니였을텐데.....그리고, 다운이는 왜 그렇게도 강하게 거부했을까?   단지, 친구의 동생이라서?   아니면, 연희의 마음을 어렴풋하게 눈치채서?  

연하랑 맺은 계약에 따른 강한 반발이라기에는 그녀의 이후 행동들이 너무 미온적이라 도대체 종잡을수 없는 '남의 마음' 이다. 

 

뭐 어찌되든 해피엔드 로맨스 소설이니, 그들의 연애전선이 판타지하게 잘 풀려가리라는 것은 이미 알고 있고, 다운이 마주하는 현실의 사회 생활은 참으로 구질구질 하면서 전혀 남의 일 같지 않아 씁쓸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  

함께하는 관계보다는 우위에 선 자신의 위치를 갖고 남을 휘두르는 자와 낮은 자세로 묵묵히 견뎌내야만 하는 자의 수직적 갑.을 그래프는 '반드시'  악이 망하는 구도인 것만은 아니라는게 아쉽고, 아주 쓰디쓴 맛이 난다.  

[연하가 짖다]는 여전히 잘 읽었으나, 전작과는 다른 무게를 지닌 추가 동반한 글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