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가 태어나던 날 ...]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왕자가 태어나던 날 궁궐 사람들은 무얼 했을까 똑똑한 학교 역사반 1
김경화 글, 구세진 그림 / 살림어린이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자님, 공주님이 사는 곳은 어떤 곳일까, 궁금해하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그 질문의 답을 구해줄 수 있다.   왕자님이 태어나는 궁궐에서는 대체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 것일까....  

 

  온 나라의 큰 잔치일 수 밖에 없는 왕자님의 탄생은 궁궐에서는 더욱 바쁘게 일을 할 수 밖에 없다.    궁궐의 수리와 청소를 맡아보는 관청인 전연사에서는 더욱 분주한 손길이 이루어지고 있다.

  왕지님이 태어났으니 그 잔치를 위한 음식 준비로 우리들이 사극에서 자주 보아왔던 수라간의 궁녀와 요리사들이 지글지글, 보글보글 음식 냄새와 소리를 연주하고 있다.

 

  그림을 그리는 도화서들 역시 왕자님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면서 십장생을 그리고, 침방과 수방에서는 바느질과 수를 놓는다고 정신이 없다.   중전마마 역시 아기씨를 잉태하기 위해 좋은 음악, 좋은 생각, 좋은 마음만을 가지고, 왕실의 건강을 책임지는 내의원에서도 역시 그 손길은 바쁘기만 하다.

 

 

 

  한 나라의 왕자님이 태어난다는 것, 궁궐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각각의 임무들 속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움지이고 있는지 그 사실을 알게 되는 이 책은 우리의 역사 속 궁궐의 한 모습이다.    역사 속에서만 존재하는 궁궐이지만 그곳은 우리의 역사 속 한 모습이기에 아이에게 들려줄만 하다.   

 

  궁궐에서 한 나라의 왕자님이 태어났을때, 그 기쁨을 전하기 위해 궁궐에서는 바삐 움직이게 되는 것은 그 아이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면이기도 하다.   부모에게서 아이란 궁궐의 왕자님만큼 소중한 존재임을 이 책을 통해 알려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아이에게 우리의 역사 속 모습을 왕자 탄생의 순간이라는 것을 통해 알려주는 이 시간 역시 배움이 된다.

 

  왕자님이 태어나는 날 궁궐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 것일까, 책과 함께 공부하면서 아이에게 자신이 태어났을 때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도 가져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