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채소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엄마표 채소밥상 - 편식하는 아이 식습관 고치는 기적의 레시피
박희란 지음 / 로그인 / 2012년 5월
절판


우리 아이는 그다지 편식이 심하지 않는 편이다. 그래도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밥상을 준비하기란 좀 어려웠던 부분도 많다. 어른들 식단 위주로 차리다보니 정작 아이가 먹을건 거의 없어서 우리 아이가 입이 나온 적도 있었고, 한창 클 나이인데 매 식단 다양하게 차려주고픈 마음은 있었으나 매번 정해진 음식과 조리법만이 존재했던 것 같다.


<엄마표 채소밥상>이라고 하여 눈이 번쩍 뜨였다.

채소를 많이 먹이고픈 욕심은 있었으나 정작 조리법이 한정되어 질려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기 때문이다.

다양한 맛으로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고 영양 균형까지 생각한 좋은 식단이 가득해서 마음에 들었다.


다양한 맛으로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고 영양 균형까지 생각한 좋은 식단이 가득해서 마음에 들었다.

1부에서는 '우리아이 식생활 변화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채소를 이용한 요리들이 등장한다. 특히 중간중간 중요한 정보들도 소개되어 유익한 구성인 듯 했다. 그 중에서도 아이랑 같이 직접 베란다에서 채소를 길러서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방법은 참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었다.


2부에서는 엄마가 만드는 채소 밥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채소 영양죽과 한그릇 요리, 채소 반찬, 영양 간식, 스페셜 요리 등의 순으로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한권에 다양한 요리들이 가득해서 활용도 무궁무진하고, 무엇보다 저자의 자녀 사랑이 가득 담겨 있어서 보기만해도 흐믓했던 책이다.

물론 직접 만들어보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일. 보통 연근을 사면 연근만 조리게 되는데, 연근과 땅콩을 같이 조리해서 만드는 연근 땅콩 조림이라던가, 다양한 죽은 정말 만들기도 쉽고 영양만점 메뉴가 아니었나 싶다.

아이들에게 채소 반찬의 거부감을 줄이고 채소랑 친해져서 편식하지 않는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는 고마운 책이 아닐런지.

'사진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출판사에 있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7-23 00: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서평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