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엔 날이 그래도 덜 춥다고 했으나, 나가보니 역시 춥습니다. 다들 추위에 익숙해지는 중인지, 덜 춥다는 말이 더 불안했습니다.

 

 오늘 알라딘으로부터 문자로 예약판매되는 책 소개가 왔습니다. 조앤 롤링이더군요. 그래서 오늘 페이퍼는 생각난김에, 최근에 예약판매되는 책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

 

 

 

 

 

 

 

 

 

 

1. 트렌드 코리아 2014

2. 강신주의 감정수업

3. 사월의 미, 칠월의 솔

4. 쿠쿠스 콜링

 

-----

1. 트렌드 코리아 2014

-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센터가 연말에 발표하는 내년도 트랜드에 관한 책으로, 아직 내용은 소개되지 않아서 알 수 없지만, 늘 그랬듯이 그 해의 십이지와 관련있는 키워드가 있었으므로 2014년에는 말(馬)과 관련있는 소제목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올해 트렌드 차이나,라는 중국 소비자의 소비트렌드에 관한 책이 앞서 나왔기 때문에, 트렌드 코리아는 안 나오는 걸까, 하기도 했습니다만, 알라딘에서 현재 트렌드코리아2014에 대한 독자북펀드를 진행하고 있어서 2014년판의 출간소식을 들었습니다. 출간 전까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조금 더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2. 강신주의 감정수업

-- 부제는 스피노자와 함께 배우는 인간의 48가지 얼굴,입니다. 철학자 강신주의 신작으로, 이 책에서는 17세기의 철학자인 스피노자와 그가 정의한 48가지 감정을 우리 현실에 맞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성보다 감정이 판단에 영향을 미치지만 그럼에도 잘 이해하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감정이라는 것을 조금더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전에 이 저자의 책을 읽어본 적이 없어서 저자의 신작이 많이 궁금합니다.

 

3. 사월의 미, 칠월의 솔

-- 소설가 김연수의 신작입니다. 책 소개를 읽다보니 출간기념 낭독회가 있다고 합니다. 예약판매중이라서 아직은 표지도 나오지 않았고, 목차와 약간의 소개가 있는데, 단편모음인지, 아니면 장편소설인지 자세한 건 아직 알 수 없습니다.

 

4. 쿠쿠스 콜링

-- 이 책의 저자는 로버트 갤브레이스라고 합니다만, 이젠 다 알려져서 이 사람이 해리포터를 쓴 조앤 롤링의 또다른 필명이라는 것을 저도 알아버렸습니다. ^^; 번역은 김선형님인데, 얼마전에 수잔 손택의 자서전을 번역하신 분과 같은 분 같습니다. 쿠쿠스 콜링은 톱모델의 죽음을 파헤치는 군인출신의 사설탐정이 등장하는 탐정스릴러입니다. 작년에 <캐주얼베이컨시>가 나와서 읽었는데, 아주 오래된 것 같았는데 거의 1년만에 만나는 조앤 롤링의 신작입니다. 책이 나오면 자세히 알 수 있겠지만 1,2권으로 끝나는 책인지, 아니면 해리포터처럼 이어지는 시리즈로 갈 것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왼쪽부터

쿠쿠스 콜링1,2, 세트

 

 

 

 

 

 

 

 

------------

 새로 나오는 책은 그 책의 내용이 많이 소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책은 어떤 책일지 궁금하고, 책이 출간된 이후에는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읽을 수 있겠지만 조금 더 빨리 읽고 싶거나 아니면 특별한 선물이 있어서 그 전에 주문하기도 합니다. 예약도서라서 책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없지만, 전에 읽었던 그 저자의 새 책이 나온다는 이야기도 들으면 좋을 것 같아 써 봅니다.

 

 오늘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수요일 저녁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