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3시 39분, 바깥 기온은 23도입니다. 비올 것처럼 흐린 날씨예요. 편안한 월요일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점심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안전안내문자가 왔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큰 화재가 발생했다고 해요. 오전 10시 경 발생한 화재라고 하는데, 다량의 연기가 발생해서 안전에 주의하라는 내용입니다. 이 문자가 왔을 때는 오후 1시 조금 전이었는데, 페이퍼를 쓰려고 네이버에 날씨를 확인하러 갔다가 실시간 검색어와 비슷한 뉴스토픽에 화재 관련 뉴스가 있었어요. 뉴스를 찾아보니, 조금 전에 화재가 진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오늘 날씨가 흐린 건 연기 때문일 것 같은 기분이예요. 연기가 아니어도 흐린 날일 수 있지만, 큰 화재로 연기가 날아온다는 문자 때문에 어쩐지 연기가 가득한 공간 안에 있는 것만 같은, 그런 기분 조금 들어요.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넘는 시간까지면 거의 다섯 시간이 넘는 시간동안의 화재인데, 큰 피해 없었으면 좋겠어요. 요즘은 안전안내문자라고 오는, 이 문자가 오면 강한 진동으로 오기 때문에 오는 순간 앗, 하는 기분이 됩니다. 같은 공간에 휴대전화를 가진 사람이 많으면 동시에 강한 진동소리가 들리면서 알게 되는데, 오늘처럼 화재가 발생한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바깥으로 보이는 풍경은 다들 일상적인 모습입니다.

 

 

 

 이 사진도 5월 1일에 찍은 사진. 이 꽃 이름은 잘 모르는데, 봄에는 몇 번 보았어요.

생각해보니 지난 해의 봄에도. 분홍색인데 이런 분홍색을 뭐라고 부르면 좋을까요. 살짝 보라색이나 자주색의 느낌이 조금 있는 분홍색인데요. 철쭉에서 보이는 그런 분홍과는 조금 다르고, 화장품의 컬러에서는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지금은 아마 없을 것 같은데, 그 때로부터 거의 3주 가까이 시간이 지났으니까, 아마도 그럴 거예요.^^;

 

 오늘은 게으름 줄이기 38일차입니다.  2달째의 7일차인데, 월요일부터 시작해도 일요일, 한 주가 꽉 차는 7일이네요. 날짜는 3일까지는 조금 천천히 지나가고, 3일째부터는 빨라질 준비를 하고 있다가 갑자기 빨라집니다. 7일이 1주일 단위이지만, 3일 단위로 세어야 할 지도 모르겠어요.

 

 오늘 아침의 일인데, 날짜를 찾아보니, 시험까지 날짜가 며칠 남지 않았더라구요. 하긴 벌써 5월도 이만큼이나 되었는데, 날짜가 많이 남을 리는 없지... 하면서도 근데 그것밖에 안 남았어? 하는 기분이 되는 건 뭘까요. 갑자기 지갑에 만원짜리가 몇 개 있었는데, 어? 한 장 적은 그런 때의 기분과 비슷하다고 해야 하나요. 아니면 뭔가 많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열어보니 별로 없는 그런 기분 비슷하다고 해야 할까요. 설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게 되는 것이 작년의 이 시기인데, 작년에는 게으르다 게으르다 했어도 지금보다는 훨씬 부지런했던 것을 발견하고, 다시 앗, 하는 기분이 됩니다. 그렇지만 그런 작년도 그 전년에 비하면 게으르다 게으른 거야, 하는 날이 많았는데요. 참, 큰일이구나... 하면서도 요즘 마음 상태가 어쩐지 너무 여유있어보여서 조금 걱정됩니다. 느긋한 게 나쁜 건 아닌데, 조금은 당겨서 조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요.

 

 게으름이 없다면 줄일 수 없지만, 게으름이 많으니 줄일 것은 많은 그런 요즘입니다.

 

 부지런해지는 것이 목표는 아니고, 내가 목표하는 것에 맞는 정도만 부지런해지고 싶습니다.

 그정도라도 되는 것이 지금의 목표입니다.^^

 

 오늘은 월요일인데, 내일이 부처님 오신날이라서 공휴일이예요.

 그래서인지 광고메일로는 22일까지 연휴라고 하더라구요. 지난 주말까지도 생각났다 잊어버렸다 하지만, 내일 휴일 맞아요.

 

 조금 있으면 네 시 됩니다.

 즐거운 오후, 기분 좋은 월요일 보내세요.^^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8-05-21 20: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후에 화재 진압 소식을 들었어요. 그래서 괜찮을 것처럼 생각했는데, 오후 6시 이후로 연기가 많이 날아와서 찾아보았더니, 지금도 계속되는 모양이예요.
다시 찾아보아도 오후에 본 뉴스는 찾을 수 없는데, 화재 진압으로 잘못본 것 같아요.
지금도 연기가 많이 들어오는데, 큰 규모의 화재라서 큰일입니다.

2018-05-21 22: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5-22 15:2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