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층 나무집]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13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으이구! 정신없어..너무 복잡하고 바쁘고 엉망진창인데 재미있어요. 13층 집이라니 상상만으로도 기대이상의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지요.끊임없이 터지는 사건들 덕분에 다음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책이에요.리모네이드 분수에 덩굴 그네,수영장에 게임방까지 없는 게 없는 13층 집에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네요.

 

 

 

먼저 그림으로 13층 집을 감상했는데요, 보기만 해도 신이 나요.어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만 모아놓았어요. 아이들이 갖고 싶은 것, 가보고 싶은 것, 경험하고 싶어하는 것들을 하나의 공간에 모두 담아냈어요. 상상 이상의 집에 사는 앤디와 테리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원고 독촉을 받지만 그들은 너무 분주하기 때문에 과연 책을 완성할 수 있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했지요.​

 

 

 

마시멜로 발사기라니 생각만 해도 정말 신나요. 고양이를 색칠하는 작가라니...기발하고 정신없으면서도 괜히 궁금해지는 이야기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듯 나와요. 다음에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어떤 사건이 튀어나올까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지요.​말도 안되는 일들이 현실에서 펼쳐지니 아이들의 마음은 계속 설레겠어요.나에게도 그런 일이 벌어진다면..

 

 

 

 

아이들 책이지만 어른들의 생각도 뛰어넘는 듯해요. 평소에 한번도 꿈꿔 본 적 없는 일들이 어른들에게도 호기심을 불어 넣어주네요.만화같은 동화책..그림만 봐도 웃음이 나와요, 어찌나 정신이 없는지 책에 푹 빠져들어요. 이루어질 수 없는 일이라고 여겼지만, 의외로 힘을 합하면 뜻을 이루게 되네요. 누군가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모습도 흥미롭게 그려져요. 나혼자라면 할 수 없었을 듯했던 일을 같이 해서 이룬다면 얼마나 뿌듯하고 기분이 좋을지 공감이 되네요.아이들에게 일상의 무료함을 벗어나서 깨알같은 즐거움을 주는 책이네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