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나물반찬]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물이 좋다 -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우리음식
리스컴 편집부 지음 / 리스컴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물이 몸에 좋은 건 알겠지만 워낙 손질하기도 까다롭고 재료 구하는 것도 쉽지 않아서 자주 만들지는 못해요. 나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드물지만, 그런 아이들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 보이더군요. 식생활이 훌륭한 아이들이 머리도 좋고 성격도 무난해요. 나물은 손질도 귀찮고 식구들을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으니 엄마들 입장에서는 번거롭고 어려운 요리처럼 느껴지지요.

 

 

 

 

제철에 어울리는 나물 재료를 소개하고 어떻게 고르고 손질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에요.오이나 가지처럼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도 있고,비름나물 원추리 나물처럼 낯선 재료도 소개되어 있어요. 나물을 다듬기도 어렵고 깨끗하게 손질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 재료인데 의외로 간단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저도 책에 나오는 나물 요리들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졌어요.

 

 

 

나물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사진에 잘 담아냈어요. 설명도 간단하고 명료하게 되어 있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나물 요리는 주로 데쳐서 무치거나 볶아 먹게 되는데 이 책에서는 나물로 밥을 만들고 파스타를 만들고 주먹밥을 만드는 소개하고 있어요. 나물로 만든 김밥이나 떡도 만들 수 있어요. 만드는 과정이 그다지 복잡하지 않아서 꼭 만들어 보고 싶어져요.

 

 

 

나물 속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제철에 나온 나물을 자주 해먹으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듯해요.약이되는 나물을 소개하는 내용도 기억에 남아요.음식을 만드는 나물이 우리 몸에 약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신기해요.제철 나물 캘린더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요즘은 무슨 나물을 먹을까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맛없다고 하면서 나물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나물로 떡을 만들어주고 부침개를 만들어주고, 파스타 요리를 해주면 아이들도 점점 나물을 좋아하게 될 듯해요.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나물요리를 쉽고 편안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