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쥐와 감자튀김]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시골쥐와 감자튀김 웅진 우리그림책 15
고서원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자 햄버거 콜라 잘 튀겨진 감자 먹음직스러운 스테이크 ...

이름만 떠올려도 벌써 배고파지네요. 우리가 자주 먹고 익숙하게 여겨지는 음식들이 과연 좋은 것인지에 대해 깊이있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봉지만 뜯으면 3분안에 먹기 시작할 수 있는 수많은 인스턴트 식품들도 마찬가지고요. 어려서 읽었던 '시골쥐와 서울쥐' 이야기를 현대판으로 꾸며 우리의 먹거리에 대해 돌아볼 수 있게 해준 그림책입니다.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색이 정말 예쁜 책이에요. 그림만 봐서는 당장 패스트푸드점에 달려가서 햄버거랑 감자튀김을 먹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정신 똑바로 차려야 할 것 같아요. 우리 몸이 진정 원하는 음식이 뭔지...제대로 알려주고 있는 책속 내용에 귀기울여야겠습니다.

 

찐감자와 방울토마토를 좋아하는 시골쥐는 서울에 살고 있는 친구가 생각났어요. 그리고 시골로 초대해요. 시골에 온 서울쥐는 시골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우스웠어요. 맛도 없고 볼품도 없는 음식을 먹고 사는 시골쥐가 가여웠어요.그래서 서울로 초대합니다. 햄버거 가게에 가서 케첩에 감자튀김을 찍어먹고 콜라를 엄청 마셔요. 마트에 가서 카트 가득 먹거리도 담아요. 과자와 인스턴트 식품이 대부분입니다. 처음엔 화려하고 감칠맛나는 음식들에 혹했지만 점점...시골쥐는 뭔가 이상한 것을 느끼기 시작해요.

 

 

 

 

 

그러다 고양이를 만났어요. 깜짝 놀라서 피하려는 순간, 서울쥐는 고양이를 무서워할 필요가 없다고 말해줍니다. 얼마나 맛있는 것이 많은 서울인데, 겨우 쥐를 먹겠냐고 하면서 안심하라고 하죠.자세히 살펴보니 고양이가 미련 곰퉁이처럼 보였어요. 배도 불룩 나오고 누워서 잠만 자는 것 같고...

 

나물반찬이나 된장국, 김치찌개같은 음식이 몸에 좋은 건 알지만, 그것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걸려요. 다듬고 끓이고 볶고...막상 먹어보면 뭐 대단한 맛도 아닌데 준비하고 만들어내는 시간이 길어요. 그래서 엄마들은 5분정도만 데치고 끓이면 뚝딱 완성되는 인스턴트 음식에 관심을 갖죠. 조미료가 듬뿍 들어가 있으니 맛도 환상적이고요. 하지만 인스턴트 음식을 오랜 시간 먹으면 꼭 뒤탈이 나요. 맛있게 먹은 만큼 댓가를 치워야 하는 시간이 꼭 찾아와요. 건강을 망치고나면 그때는 이미 늦어요. 병원에 다니면서 부랴부랴 유기농 식품들에 관심갖고 그제서야 무심코 먹었던 인스턴트 음식의 무서움을 깨닫게 되죠.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고 하죠. 조금 불편하고 조금 더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몸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어야 할 거예요. 특히 아이들에게는 더 중요해요. 어렸을 때 먹어봤던 음식들을 평생 기억하면서 그것을 챙겨먹을 테니 말이죠. 만약 피자나 치킨이나 햄버거만 먹고 자란 아이는 평생 그것만 좋아하면서 먹고 살겠죠. 물론 병원을 들락날락하면서 살지도 모르고요. 시골쥐는 결국 현명한 선택을 해요. 자신에게 뭐가 맞고 무엇이 필요한지 찾아내요. 정말 다행이에요. 시골쥐와 서울쥐의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에게 어떤 음식을 먹으면서 살아야하는지 가르쳐줄 수 있었어요. 밥상 앞에서 하면 잔소리가 되었을 텐데, 그림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