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특유의 통찰력과 입담으로 특히 여성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그녀의 세심한 손길은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가족이 힘을 합치면 무엇이든 이룰수 있다> 의 저서로 이미 만나본적이 있다.  30대 워킹 우먼을 위한 자기계발서 흔들리는 30대를 위한 <<언니의 독설>>은 직장생활 7~8년 차에 들어선 미혼 여성들의 매너리즘과 막연한 불안감을  제2의 방황기로 규정하고,30대를 먼저 겪은 선배로서 애정 어린 독설로 워킹우먼들의 투지를 일캐운다고 한다.   

 

 

 

 

 

아우 정말 때려칠까? 하루에 몇번씩 생각하는 말일테다. 순간적인 감정이 나를 집어 삼킬때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무엇일까? 이제 무얼하지!정말 지겹도록  생각한다.하지만 반대로 직장이 나를 내몰때, 하루의 절반 이상을 생활하던 그곳에서 더이상 나를 원하지 않을때를 배신으로 규정하는 작가 조관일은   24가지의 조건들을 들어 하나하나 직장이 배신할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자세히 목차를 들여다 보면  회사, 가족, 공부, 재테크, 관용등 인생의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풀어내며 전략적으로 살수 있는 인생 플랜을 설계해주는것 같아서 읽어보고 싶다.

  

 

유재석, 강호동 하면 톡킹 애드립일 게다. 상대방들이 하는 이야기를 가만히 듣고 적절한 타이밍에 내지르는 애드립은 모든이들에게 큰 웃음을 준다. 그래서 더욱 사랑받는 명 mc일 게다. 이런 그들의 유모가 필요한 세상에 살고 있다. 경쟁과 삭막함만 남은 직장과 가족들의 소통속에서 유머를 전달하는 비법이 담겨있을듯 한 책의 저자는 <뽀뽀뽀>, <일요일 일요일 밤에>, <폭소클럽>, <시사터치 코미디파일>, <세상만사>, <김미화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의 방송작가로 이미  <유머가 이긴다』와 『애드립 사전』『통통통! 유머로 치유하라』등의 저서가 있다. 애드립의 미학으로 시작해서 실전에서 사용할수 있는 애드립까지 건강한 웃음이 담겨있을것 같아 읽고 싶다. 

 


 

 ‘외로움과 우울증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본 최고의 심리 상담 전문의인 사이토 사토루가 40년 동안 환자들을 카운슬링하면서 터득한 소중한 자신을 위한 자기 위로의 기술을 알려준다. 저자는 내가 아닌 다른 무언가에 의존하고 중독되는 것을 방지하고 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내 안의 아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을 제안한다. 내가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 싫어하는 것 등을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 욕망과 분노에 집중해서 그것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나 스스로를 위로하며 상처받은 내면을 치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생활 속 위험에서 자연재해, 해외여행과 테러, 어린이 안전사고까지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핵심 방법 93가지를 담은 재난매뉴얼. 실제로 일어났던 재난을 예로 든 시츄에이션Situation, 재난 상황을 판단하기 위해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Check List, 실제 대처 방법인 액션Action, 해도 되는 행동과 해서는 안 될 행동을 예로 든 굿 앤 배드Good&Bad, 도움이 되는 추가 정보를 담은 어드바이스 Advice로 구성된 각 사례별 대처법은 성인은 물론 어린이도 보고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아 이책은 꼭 읽어봐야 겠는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