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신약 - 일상의 언어로 쓰여진 성경 옆의 성경 The Message 시리즈
유진 피터슨 지음, 김순현 외 옮김, 김영봉 감수 / 복있는사람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나는 그것을 기독교인이든 비기독교인이든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성경 안에는 엄청난 지혜와 감동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있는 성경 중 신약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 그야말로 메시지로 가득찬 부분이니까. 여기에 담긴 메시지들은 우리의 삶을 점차 바꿔간다.

 

 『메시지 신약』은 '일상의 언어로 쓰여진 성경 옆의 성경'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성경이 아니라, '성경 옆의 성경'이다. 즉, 인간인 유진 피터슨이 새롭게 쓴, 좀 더 쉽게 쓴 신약성경이라는 뜻이다. 엄밀히 말하면, 이야기식으로 된 성경이라고 할까? 어려운 용어나 지명 등을 풀어서 썼기에 독자의 이해를 더하니, 금상첨화다. 신약성경 본래의 메시지를 훼손하지 도 않고 잘 다듬었다.

 

 메시지 신약의 장점 중 하나는 작은 판형이라서 틈틈이 읽을 수 있다는 점이다. 선물로 주고받을 수도 있을 만큼, 가격도 꽤 낮은 편이다(성경치고는). 유진 피터슨, 그의 메시지와 신약 성경에 내린 지혜의 메시지가 함께 어우러져 많은 감동을 빚어낸다. 나는 원래 성경으로 신약을 읽었는데, 이 책으로 읽은 신약은 좀 더 색다른 느낌이었다. 글씨가 크다는 이유만으로 이해가 더 잘 되는 것은 아닐터. 이 성경 아닌 성경에는 뭔가 마력이 있는 것 같다.

 

 나는 이 『메시지 신약』을 선물로 서로 주고받기를 권한다. 나도 그럴 생각이다. 이 책은 준 사람도, 받은 사람도 서로 기쁘다. 대부분의 책 선물이 그렇지만, 정말로 기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