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만들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
우상연 지음 / 북하우스엔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구를 직접 만들다니... DIY 가구에 대한 것은 알고 있지만 한번도 가구를 직접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을 한적이 없다. 그랬는데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를 보고 있자니 나도 한번? 하는 호기심이 절로 생긴다.

환경을 위해서, 여가 선용을 위해서, 의미있는 물건을 내가 직접 만들어 보겠다는 등 다양한 이유로 직접 가구를 만드는 일에 뛰어든다. 무언가를 배우려고 할 때든, 어딘가로 여행을 가려고 할 때든 꼭 필요한 것이 가이드북이다. 무작정 뛰어들어 시작할 수도 있지만 그러자니 시간, 돈, 노력 등 헛으로 들어가는게 많으니 도움을 받는게 좋겠다는 생각이다. 그런 면에서 보자면 이 책은 참 세심한 안내서이다. 목공 DIY를 어떻게 시작할까? 로 시작하여 공구 사용법, 가구 제작법에, 더 나아가 공방을 차릴 수 있는 법까지 소개해주고 있으니 말이다. 학원으로 치자면 기초반을 시작으로 중급반, 고급반, 지도자 양성과정까지 다 거치는 것이다.




덧붙여 이 과정 안에 자신의 창업 이야기까지 녹여냈다. 새로운 인생을 찾아가기 위한 한 사람의 노력을 보고 있자니, 역시 세상엔 노력없이 얻어지는 것이 없다는 걸, 또 인생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는 일이 중요하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된다. 한가지 일을 하면서 즐거움을 느끼고 보람을 느낄 수만 있다면야 가장 좋은 일이겠지만, 세상은 그렇지가 않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인생 2막, 아니 3막, 4막까지 계속해서 변화를 요구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럴때, 다양한 인생 경험을 보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다.



좋은 목재, 공구를 사용하여 손으로 일일이 작업한 가구를 보고 있자니 정말 목공을 통해 만들어진 가구를 보면 상당히 기분이 뿌듯하지 않을까 싶어진다. 볼때마다 의미가 있고, 오래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가구를 만들때 쓰이는 유독성 본드나 나쁜 자재를 사용하여 만든 가구의 해로움에 대해 알고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내 아이가 쓰는 가구는 정성들여 만들어 보아도 좋겠다. 믿을 수 있는 가구를 직접 만들 수 있다니.. 아이도 가구들을 아끼고 더 좋아하지 않을까.

작가 본인의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목공에 관한, 공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점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