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
김은희 지음 / 발해 / 200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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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밀이라는 뜻이 비온 뒤 맑게 갠 하늘이라는 순우리말이라고 한다면 제목에서부터 벌써 어느 정도 내용을 짐작할수 있다.

일단 장르가 로맨스이니 비가 온다는건 남녀간의 사이가 좋지않다는 걸로 예상가능하고 그 뒤에 여러난관을 거쳐 두 사람 사이가 흔들리지않을 정도로 굳어지고 좋아진다는 의미로 받아들일수 있을것 같다.

개인적으로 너무 지나치지만않다면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을 고생 혹은 외면 함으로써 상처를 주다 뒤에서야 비로서 그녀의 진가를 알고 절절히 후회하는 내용을 좋아하기에 제목부터 마음이 끌린 책이다.

 

어릴적 졸지에 부모를 잃고 정혼자인 효건의 집으로 민며느리가 되어 들어 온 혜현

그런 혜현이 도저히 여자로 보이지않고 마치 친동생 같이 여겨진 효건은 그녀 나이 결혼 적령기를 넘어섰음에도 결혼할 마음이 들기는 커녕 외려 자신의 친우의 여동생인 채연을 어느순간 마음에 담게되고 고민이 깊어갈 즈음 그의 마음을 눈치챈 혜현이 자결시도를 하게 되고 그 순간을 목도한 효건은 크게 뉘우치지만 마음 깊이 상처를 입은 혜현은 혼례날짜가 정해짐에도 마음을 잡지 못하고 그 효건을 밀어내게 되는데...

 

당연히 자신의 배우자라 여기던 남자의 배신과 그녀가 친동기처럼 아꼈든 여자가 서로 연모하면서 뒤에서 수작을 부린다는 설정은 너무 화나고 분노게이지를 상승하게 하는 소재지만

그럼에도 효건의 후회하는 마음을 잘 표현하고 여조인 채연의 앙큼함이 잘 섞여 열을 내면서도 흥미롭게 읽은 책이었다.

또한 자신의 배우자인 효건의 마음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목소릴 내고 당당하게 그 잘난 남자를 거부하는 혜현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사건을 해결하는 부분은 너무 서둘러 마감한것이 아닌가 싶어 아쉬움이 남는다.

효건의 절절히 후회하는 모습이 썩 흡족하진않지만...그래도 후회하는 남자의 모습을 좋아한다면 괜찮은 책이 아닌가싶다



 
 
 
파이브
우르줄라 포츠난스키 지음, 안상임 옮김 / 민음사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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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작가가 쓴 전작인 `에레보스`를 재밌게 읽었는데다 그녀가 쓴 최초의 성인스릴러라는 점..그리고 역시 일종의 게임인 지오캐싱이라걸 소재로 마치 보물찾기처럼 좌표만 가지고서 살인사건의 실마리를 쫏는다는 설정이 독특해서 더 호기심이 생긴책이었다.

앞의 책도 그렇고 이 책 `파이브` 역시 인터넷상에서 사이트에 가입하고 자신이 찾은 좌표에서의 보물  즉,캐시를 등록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합쳐진 게임의 일종인 지오캐싱이라는 걸 소재로 쓴걸보고 작가가 남자가 아닐까 생각했는데...작가가 여자라는 점의 의외였다.또한 책속 주인공인 베아트리체와 플로린을 콤비로 하는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이라고 하는데..둘 사이의 컴비네이션이 조화로워 다음 작품도 기대되는바이다.

 

조용한 소방목장에서 발견된 여자의 사체에는 신기한 좌표가 새겨져있었고 그 좌표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간 베아트리체와 플로린은 그곳에서 또 다른 사람의 손이 든 작은 밀폐용기롤 발견하고 그 안에 든 쪽지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노력하다 이와같은 방식으로 하는 게임사이트가 있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 쪽지에서 알려준 수수께끼를 따라 누군가를 찾아가지만 그는 죽은 여자를 알지 못한다는 말만 할뿐 두 사람의 연관성을 찾을수 없었는데 그런상황에서 그 사람 역시 갑자기 행방이 사라지고 그 역시 잔인하게 죽은 책 발견된다. 물론 새로운 단서가 든 쪽지와 함께..

 

지오캐싱이라는 우리에겐 다소 낯선 이 게임은 의외로 서구에선 인기가 괜찮은 모양이다.

얼핏 게임의 룰을 보면 마치 어릴때 우리가 즐겼던 보물찾기와 유사한 면이 있지만 좌표라는 걸 찾아가야하는 좀 더 복잡한 방식을 취하고 조금 더 다양한 수수께끼를 허용한다는 점이 다른것 같다.아마도 어른을 위한 지적 판타지게임과도 비슷할듯..

처음 살인사건에서부터 등장하는 복잡한 좌표와 그 좌표를 따라간 곳에서 또다른 살인의 증거가 발견되고 이어 등장하는 수수께끼같은 복잡한 암호를 풀어보면 또 다른 좌표가 등장하고 이렇게 하나씩 서로 연결이 되지만 도대체 그 희생자들과의 접점이 없는 상황이 중간이후까지 이어지고 있어 조금 늘어지는 감이 있다.

또한 주인공 베아트리체는 자신 역시 범죄의 희생자중 한사람으로 공권력이 제대로 자신의 역활을 하지못하는것에 분노하여 스스로 범죄자를 잡기 위해 형사가 된 케이스지만 이곳 독일에서 여자형사를 살아가는것이 녹록치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가정생활의 파탄과 양육문제에 있어 자유롭지 못한 처지..여기에 직장 상사의 눈에 보일 정도의 남녀 차별에다가 그녀 스스로가 가진 여러가지 정신적인 문제까지...

사건 이외에도 그녀가 안고 있는 갖가지 문제상황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녀 베아트리체는 탁월한 영감과 지적 능력을 가진 여자이기에 다른 남자 경찰들이 보지 못한 부분에서 빛나는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그리고 그런 그녀를 가장 잘 이해하는 파트너인 플로린이 그녀의 조사를 돕고 그녀가 서툴어서 힘들어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부드럽게 연결시켜주는 윤활유적 역활을 하기에 상당히 어울리는 콤비가 아닌가 한다.

중간 이후까지 같은 방식의 발견과 경찰들의 뒷북 그리고 제대로 찾지 못하는 희생자들의 연관성등이 지리하게 그려지고 있어 처음의 참신함이 묻어져갈즈음에...드디어 밝혀지는 범죄자의 살인동기가 읽는 사람을 바싹 긴장하게 한다.

다른 사람을 구할수 있음에도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위면하는 현대인들이 읽으면 조금은 뜨끔할듯...

요즘 범죄스릴러에 흔하게 등장하는 사이코패쓰나 소시오 패쓰의 살인을 위한 마구잡이식 살인이 아닌 나름의 이유와 동기를 가지고 철저한 계획아래 벌어진 살인이기에 이상하게 복잡하기만 했던 살인자의 살인방식이 약간은 이해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다소 늘어지지만 독특한 소재와 살인방식은 충분히 매력적이기에 이 콤비의 다음 이야기도 기대된다.

 



 
 
 
용의 손은 붉게 물들고 매드 픽션 클럽
미치오 슈스케 지음, 이영미 옮김 / 은행나무 / 201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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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것은 비 때문이다..

태풍과 함께 시작된 악몽은 모든것을 날려버리고 작은 거짓말로 시작된 그 일은 용의 손을 피로 물들게 한다

 

미치오 슈스케

더 이상의 설명의 필요치않는 이 작가도 어느새 40에 가까운 나이라서 그런지 요즘글을 보면 부쩍 감성적이고 예전에 비해 인간에 대한 좀 더 동정심과 연민을 가진것 같달까?

그래서 오래전의 글보다 서늘한 기운이 적은것 같아서...개인적으론 아쉽게 느껴진다.

역시 사람들 마음속 깊은곳에 숨겨둬 자신도 인정하고 싶지않은 악의나 본심에 대한 글을 누구보다 잘 끄집어 내서 표현하는 그의 글이 개인적으론 더 좋았던것 같다.

 

태풍이 와서 온통 시끄러우면서도 사람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던 그날 밤

엄마가 죽은 이후로 마치 동면하는 곰처럼 눌러앉아 일도 하지않고 술만 마시던 새아빠라는 남자에게서 살의를 느끼던 렌은 그가 동생 가에데에게 손길을 뻗고 있다는 말에 그만 마음속으로 숨겨뒀던 살의를 표출해서 실행에 옮기지만 자신의 직장에 와서는 곧 장 그 일을 후회해 집으로 전화를 걸어 자신의 실행을 중지시킨다.

한편 갑작스런 사로고 엄마를 잃고 재혼한 아빠마저 병으로 잃은 형제 다쓰야와 게이스케

새엄마를 마음속으로 받아들인 게이스케와 달리 온몸으로 저항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다쓰야는 작은것을 훔쳐서 자신의 반항심을 보여주지만 그날 그 장소에 있었던것은 우연이었고 그것을 계기로 렌 남매와 얽히는데...

 

두 가족 즉 렌 남매와 다쓰야 형제는 새가정을 이뤘지만 어의없게도 진짜 부모는 여의고 핏줄도 혈연도 아닌 서류상의 가족과 갑작스럽게 맺어진 가정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일까?

고민이나 문제를 어딘가에 대고 물어보고 의지할 어른이 주변에 없다는 점이 그들을 결속하는 힘이 되기도 한다.세상에 의지할 사람은 각자의 동생이나 오빠밖에 없다는..

각자가 자신의 고민과 비밀로 고민하고 갈등하다 마침내 그 갈등이 태풍이 몰아치던밤에 작은 거짓말로 시작되서 마침내 그들의 집어삼키듯이 덤비게 된다.

렌과 가에데 남매는 두사람이 서로를 너무 걱정한 나머지 서로에게 비밀을 만들고 그 비밀로 인해 결국은 헤어날수 없는 구렁텅이에 빠지게 되고 다쓰야와 게이스케는 죄책감이라는것으로 시작해 결국은 렌 남매와 같이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결정적 순간에 한 선택으로 인해 연이어 사건이 벌어지고...웃기게도 이 모든 일의 발단은 서로를 너무 염려한 탓으로 벌어진 일이라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어쩌면 이런일이 생긴 이유라는것도 그들이 모두 어린탓도 있지만 그들이 처한 환경 역시 평탄치않기에 어디에도 의지할곳없어 한 선택의 결과인것 같아 답답하면서도 수긍이 가는 대목이기도 하다.

과연 사건이 벌어지기전에 얼핏얼핏 모습을 보이는 용은 무슨 의미일까?

일본에서의 용의 신화나 전설에 대한 글이 책속에 많이 나오면서 엄마의 죽음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가에데의 말처럼 억울하게 물속에 빠져 죽은 사람이 용이 되는것일까?

내겐 왠지 위험에 처한 가에데를 구하는 다스야의 모습이...공주를 구하는 용처럼 보이는데...

결국은 그날 밤의 마음속 깊은곳에 있던 악의가 이 모든일의 시작이 된것 같다.

아직은 어른이 아닌 렌과 가에데 그리고 다쓰야와 게이스케

마치 각자의 시점으로 사건을 구성하는 듯한 이 책은 미스터리로도 혹은 성장소설로도 손색이 없는것 같다.

결국은 자신들이 믿었던 진실이라는것도 약간의 빈틈으로 어김없이 무너질수 있다는것을 깨닫은 아이들의 이야기로 봐도 무난할듯...

태풍처럼 몰아치듯이 두근거리며 읽은 책..

 



 
 
 
달의 시 2 - 완결
이선미 지음 / 캐럿북스(시공사) / 2006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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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에서 어느 정도 짐작하듯이 달의 힘을 받는 사람들 ..이른바 인간이 아닌 흡혈족 `라비아`그중에서도 그들의 우두머리이자 절대자와 사랑에 빠진 인간 소녀의 이야기인데

다른 사람도 아닌 이선미작가의 필력을 믿기에 기대가 컸던 작품이었다.

어느 순간부터 뱀파이어와 사랑에 빠지는 소설이 봇물처럼 나와 불로 불사의 그들을 잔인하고 무서운 종족이 아닌 무소불위의 힘을 가진 아름다운 존재로 묘사하는 책이 많았는데..

여기 달의 시에선 그들의 본모습...즉 인간의 피를 흡혈하고 잔인하게 죽이는 포식자로서의 모습을 잘 그려내고 있다.

그런 흡혈족을 이끄는...태고적부터 타고난 우두머리 칸은 곧 2번째 변태기를 맞을 예정이기에 반려자인 `쿠란`을 맞을 준비를 하던중 소문으로만 듣던 그녀 치료자의 피를 가진 인간소녀 이수를 만나게 되고 그녀에게 끌림을 느끼게 되지만 자신이 발정기이기에 그녀에게 반응하는것이라 생각하려한다.

부족의 장로회에서 추천하는 쿠란 후보자들을 보아도 그녀 이수와 같은 속절없이 끌리는 욕망을 느끼지 못하는 그는 자신이 그녀에게 빠졌음을...자신조차도 어쩔수 없는 운명의 끌림을 느끼는것을 인정하지만 그녀 이수는 위험에 처한 아버지를 구하러 위험지대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엄청난 능력자인 사토를 만나 아버지가 눈앞에서 사라지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게 된다.

그리고 드디어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아버지와 주위사람이 지워버린 자신의 기억을 되찾게 되고 그녀가 한없이 끌렸던 남자 칸의 정체를 알게 되면서 그를 거부하는데...

 

간단하게 요약하면 뱀파이어와 소녀의 사랑이야기라 할수 있지만...

영원한 젊음과 영생에 가까운 삶을 살수 있는 라비아의 절대자 칸이 자신의 종족번영을 위해 반드시 맞아야하는 반려 쿠란은 그들과 같은 종족인 라비아여야함에도 속절없이 인간이자 돌연변이며 말도 못하는 소녀 이수에게 끌리게 되고 자신의 그런 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이 흥미롭게 그려져있다.

그들 흡혈족만 모여사는 가온이라는 세계와 인간들이 모여사는 곳 그리고 인간의 흡혈을 금지함으로써 그들 라비아 사이의 내분과 갈등 상황..여기에 이들과 또다른 괴물 돌연변이들과의 전투...단순하게 그들의 금지된 사랑만이 아닌 참으로 다양한 방향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기에 생각보다 쉽게 읽히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잘 짜여진 로맨스를 읽는 즐거움을 준다

사랑하는 연인이면서도 한사람은 불로불사의 삶을 살고 다른 사람은 인간으로서 유한한 삶을 살게 된다면...옆에서 늙어가는 연인을 보는 사람의 심정은 어떨지..또 자신은 계속 속절없이 늙어가는 데 자신의 연인은 처음 그를 봤을 때 그대로 영원한 젊음을 가지고 있다면 그 기분은 어떨지...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한다

과연 내가 그런 이수의 입장이라면 그를 원하는 마음 그대로 영원한 젊음과 영생을 원하게 될지..아님 안타깝고 슬프지만 그럼에도 세월의 흐름에 순응하는 인간으로서의 삶을 선택하게 될지...철학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는 달의 시

오히려 해피엔딩이 아닌 영원한 이별을 그렸다면 더 어울리지않았을까?

로맨스에서 나름 필력 있는 작가인 이선미의 저력을 보여준 작품인것 같다

 



 
 
 
찰떡궁합
김원경 지음 / 조은세상(북두) / 201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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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은 좀 와닿지않는 평범함 그대로인데...

생각보다 재미있게 읽은 책이었다.

 

고등학교 미술교사인 은영은 지각하던날 꿈에서도 보고 싶지않던 남자를 만난다

바로 7년전 자신에게 상처를 줬던 남자인 주인이 그녀의 학교 임시 이사장으로 온것

그와 그녀의 인연은 고교때부터로 거슬러 가고 그녀의 첫사랑인 그 남자 주인은

그녀의 친구였던 청아를 좋아했기에 자신의 마음을 한번도 표시조차못하다가 주인의 졸업과

동시에 끝났지만 우연히 클럽에서 춤을 추다 부팅으로 해후하게 되고 술먹은 김에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면서 뜨거운 하룻밤을 보냈는데...이게 너무 좋았던것

아침에 사라진 그녀를 사방으로 찾아 둘이서 결국 계약을 맺게 되고 주인은 그녀의 재수를 도와주면서 시시때때로 그녀의 몸을 탐하면서 서로 속절없이 빠져들지만 그는 단순히 그녀와의 섹스가 좋을뿐이라 생각한다.

그랬던 그와 그녀가 헤어졌다 학교의 교사와 이사장으로 재회하게 된거지만 여전히 말보다 몸으로 하는 대화가 더 능숙하기에 그들 사이에 오해와 불신은 커져가는데...

 

이른바 마음보다 몸이 서로를 먼저 알아본 이야기인데..

중간중간 낯뜨거운 대목도 많지만 그럼에도 전체적으로 재밌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인데다 그들의 섹스씬 역시 터무니없는 상황에 터무니없이 이뤄진게 아닌 자연스러운 결과로 이어진것이기에 전체 흐름에 윤활유적 역활을 한다.

사랑을 함에 있어 당당하게 요구하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말하는 은영의 성격이 마음에 들고 남자 주인 역시 겉보기와 달리 여자를 배려하는 스타일이라 둘이 상당히 잘 어울리고 잘 어울리는 주인공들을 보는것 역시 즐겁기에 책을 읽는 내내 웃음을 짓게 만들었다.

적당한 수위와 적절한 감정씬..여기에 막판에 그들을 이어주게 하는 갈등씬...

제목이나 뒤에 쓰여진 내용만 보고선 책 읽기를 망설였는데..

유쾌하고 흥미롭게 읽은 책

역시 현대 여성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바를 당당히 말하고 요구할줄 알아야 하고 그런점에서 은영은 확실히 요즘 세상에 어울리는 여자가 아닐까 생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