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오사카 & 교토 - 여행을 기록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YOLO Project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 시리즈 3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일본 여행을 다녀온 조카가 선물을 사왔다. 일본만 여러 번 다녀왔다.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도쿄 등 일본의 다양한 도시들을 다녀온 이야기를 들으며 매번 여행 계획을 세우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매번 포기(?)를 해야만 했다. 돈, 건강, 시간 중 한가지만 있어도 여행은 떠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올해는 꼭 가려고 준비중이다. 일본오사카 여행을 위해 다양한 책을 보다가 이번에 두근두근 다이어리북을 만났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깃은 기록일지 모른다. 눈과 마음속에 남겨오는 것만큼 글이나 사진으로 남기는 것도 중요하다. 이번에 만난 <두근두근 오사카&교토>는 여행 준비 과정, 여행의 기록을 남기는 다이어리이다. 글로 남기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의미가 있다. 기록을 남기면 오래도록 기억 속에 남는다. 여행을 떠나 그곳에서 보고 느끼는 감정으로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것이다.

 

 

유홍준 작가의 <나의문화유산 답사기 교토편>을 보며 교토는 꼭 가봐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일본의 옛 모습을 간직하고 한적함을 느낄수 있다고하니 그 여유로움을 직접 느껴보고 싶다. 꼭 알아야할 BEST 6을 통해 입국에서부터 지하철, 버스 등의 교통 편을 이용하는 방법,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어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준다.

 

 

여행에서 볼거리만큼 중요한 것은 먹거리이다. 그 나라의 음식을 맛보지 않고 그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 오사카와 교토는 먹고 싶은 음식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여행지라고 한다. 다양한 요리들을 찾아서 먹는 재미도 클 거라 생각한다. 책 속에서 소개하는 곳을 가면 맛에 대해 실망하지 않겠지.

 

 

걷기 여행, 체험 여행, 식도락 여행, 쇼핑 여행, 야경 여행 등의 주제를 통해 다양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단순한 여행서가 아니라 여행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다이어리 북이다. 두근두근 시리즈는 여행을 하며 내가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다이어리 북이라 내가 보고 느낀 것을 채워가며 여행의 즐거움을 직접 만들어 갈수 있는 것이다. 기록으로 남기며 여행에서의 행복을 다시 느끼며 다음에는 어디로 떠날지 행복한 고민을 한다. 아직 떠나지 않은 분들이라면 미리 어떤 곳을 가보고 싶은지 계획을 세워볼 수 있다. 여행은 떠나기 전의 행복도 크기에 두근두근 시리즈를 만나면 일본오사카여행을 미리 준비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