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인기요리 수업 한 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문화센터 인기 요리 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 문화센터 가니? 나는 인기 메뉴만 골라 집에서 배운다!
김선영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라는 이름으로 살아가지만 요리를 못한다. 모든 학생들이 다 공부를 잘하지 않듯 주부이지만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엄마라면 아이들이나 가족들을 위해 맛있는 요리를 늘 뚝딱하고 내놓을것만 같다. 그런 엄마의 모습을 보고 자라서인지 요리를 못하는 내가 이해가 되지 않았다. 노력이 부족해서일까. 아직까지 자신있게 만드는 요리가 많지 않고 레시피를 보는 일이 많다. 그렇기에 다양한 요리책들을 많이 보고 있다.

 

요리를 잘하고 싶은 마음에 책뿐만 아니라 문화센터에서 한식이나 가정요리들을 배웠다.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따라하기 바빴다. 집에 와서 해보려하면 어느새 잊어버리고 레시피가 적힌 종이들은 꼬깃꼬깃 접혀있다가 나중에 어디론가 사라져버리고 만다. 그래서 책을 활용하는 일이 많아졌다. 정해진 요리가 아니라 다양한 요리들 중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어느때든 만들어볼수 있기 때문이다.

 

 

솔직히 엄마의 손맛을 따라가기 힘들이다. 손맛은 타고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요리를 하기전 프롤로그의 한 문장에 힘을 얻는다. 요리도 어쩌면 자신감일지도 모른다. 못할거라는 생각에 자신감을 잃어간다. 맛있는 요리를 당장 만들지는 못하겠지만 이 문장이 말하듯이 배워가다보면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수 있는 요리를 만들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요리는 타고난 손맛이 아니라 배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행복의 맛입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가끔 책에 나와있는 요리보다 많은 양이나 적은 양을 만들어야 할때가 있다. 만약 두 배의 양을 만들어야한다면 재료나 양념 모두 두 배로 늘리는 일이 많다. 그러다보니 책에서 안내하고 있는 요리를 만들때와는 다른 맛이 난다.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은 이런 실수를 하는 것이다. 책에서는 '깨알 팁!'을 통해 레시피 분량 조절에 관한 내용에 대해 알려준다. 인분 수가 맞지 않을때는 어떻게 요리해야 하는지 알려주니 이전의 실수는 반복하지 않을수 있다.

 

문화센터의 수업은 계절마다 다르게 운영이 된다. 책에서는 봄부터 겨울 학기까지 1년 과정의요리를 담고 있다. 수업을 받은 분들은 알겠지만 모든 수업의 요리들을 다 만들어보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책을 통해서는 내가 원하는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을때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은 제철에 상관없이 재료들을 쉽게 구입할수 있지만 그래도 제철요리를 하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을까. 그래서인지 다른 계절보다 겨울 학기 수업의 요리들을 눈여겨 보게 된다. 재래시장에 가니 매생이, 코다리 등이 많이 보인다. 엄마가 만들어주신 것만 맛보다가 책에 나와있는 매생이 굴떡국을 보니 나도 만들어볼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요리과정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어 볼수 있다. 나도 만들어 볼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하는 것이다.

 

요리를 배우기 위해 문화센터를 찾아가지 않고 집에서 만들어 불수 있는 책이다. 내가 원하는 요리를 하고 싶을때 만들수 있는 것이다. 문화센터에서 배우는 요리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인기있는 요리들이 담겨 있다. 가정식뿐만 아니라 특별한 시간을 가질수 있는 요리들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