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5~2016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한혜원.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세계여행을 꿈꾼다. 모든 나라를 갈수 없기에 꼭 가보고 싶은 나라의 목록을 작성하기도 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결혼을 하기 전에는 그래도 어떻게해서든 시간을 만들고 돈을 모아 여행을 다녔는데 지금은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고해서 세계여행의 꿈을 버리지는 못했다. 지금도 가고 싶은 나라와 도시들을 떠올리며 그곳에서 무엇을 할지 그림을 그려보곤 한다.

 

베트남은 참 인연이 없는 나라이다. 친한 친구의 남편이 근무하는 곳이기도해서 숙식을 해결할수 있음에도 아직까지 가보지 못하고 있다. 작년에도 모든 준비를 했다가 집안에 일을 생겨 눈물을 머금으며 공항에서 다시 돌아와야했다. 3년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기에 참 인연이 없는 나라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지금도 친구와 통화를 하면 언제든 놀러오라고 말하는데 말처럼 움직이는 것이 쉽지 않게 된 것이다.

 

베트남은 친근한 곳이다. 친구가 있기에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갈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현실은 마음만으로 움직여지지 않으니 아직까지 가보지 못한 나라가 된 것이다. 여행은 어쩌면 준비하는 과정이 더 즐거운 일인지도 모른다. 조금은 힘들지만 낯선 나라로의 여행을 위해 꼼꼼하게 준비하면서 마음이 먼저 가 있는 것이다.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셀프트레블 시리즈의 책들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작은 책 한권에 한 나라의 정보들이 거의 다 담겨 있는 것이다. 먹거리에서부터 볼거리까지 알짜배기 정보들이 담겨 있다. 가기 전에도 미리 보고 여행을 가서도 손에 들고 나다니면서 볼수 있는 것이다. 부피감이 크지 않아 손에 들고 다니기에도 편하다.

 

 

여행의 일정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오랜 시간 머물수 없기에 일정을 잘 짜서 알차게 보내고 싶은 마음을 누구나 가지고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같은 장소를 4박 5일과 7박 8일의 일정으로 나누어 알려준다. 시간에 따라 보는 것이 달라질수 있기에 일정에 따른 자세한 안내를 하고 있다.

 

 

각 도시마다 지도를 통해 우리들이 갈 곳을 알려준다. 한 눈에 보이니 어디를 가야할지를 알수 있는 것이다. 단체관광이 아닌 경우는 이동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책에서는 이동하는 교통편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어떻게 이동해야할지 어려움을 겪는 일은 없을 것이다.

 

 

베트남에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카이딘 황제릉'이다.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웅장함이 느껴진다. 내 마음은 벌써 그곳에 가있는 느낌이다. 여행서는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나처럼 꿈을 꾸는 사람들이 현실로 다가갈수 있게 만드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속에서 또다른 책을 만난다. '베트남 맵북' 한권이면 베트남의 도시들의 명소, 숙소 등을 한눈에 볼수 있다. 지금 당장 떠날수 없더라도 이렇게 책을 통해서 미리 베트남 여행을 떠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