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고물토끼 - 5000년의 비밀노트
조우석 외 지음, 한호진 그림 / 한언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개구쟁이 스머프라는 만화를 보면서 다른 스머프들보다 전 투덜이 스머프가 좋았습니다. 제가 잘못된건지 몰라도 그 투덜거리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매사에 투덜거리는 모습이 저와 닮아서인가?^^ 하지만 현실 속에서 우리 아이가 그런 모습을 한다고 생각하니..으~~생각만으로도 머리가 지끈. 같은 상황에서 어떤이는 묵묵히 일을 하지만 어떤 이는 하기 전부터 일을 마칠 때까지 투덜거리며 처해 있는 상황을 부정적으로 이야기 합니다.

 

투덜이 스머프만큼은 아니지만 매사 투덜거리는 코치가 있습니다.

무슨 불만 불평이 그리도 많은지.

"치......, 역시 학교는 재미없어!"

매일 가는 학교도 가기 싫어 투덜거립니다.

등을 덮은 가시가 늘 하늘을 찌를 듯이 빳빳하게 서 있는 코치.

이렇게 투덜거리는 코치를 늘 따뜻하게 대해주는 할배나무.

매번 등을 긁어주는 코치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주전자를 선물합니다.

주전자에서는 '클로버 오스카로스 까르비 뇨또'라는 특이한 이름을 가진 고물토끼가 나옵니다.

고물토끼를 만난 투덜이 코치는 조금씩 변하는데...

도대체 무슨 비법이 있었길래 매사 투덜거리던 코치가 행복한 코치로 변했을까요?

 

"숨겨진 마음이 좋은 마음이면 네 생각이나 행동도 좋게 나타날거야. 당연히 숨겨진 마음이 나쁘면 네 생각이나 행동도 나쁘게 나타나겠지!(중략) - 본문 56쪽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으니까 행복이 찾아온다고 했습니다. 매사 긍정적이고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같은 문제가 다가와도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주어진 현실들이 화가 나고 짜증나고..같은 문제가 주어졌을때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행복이 될 수도 불행이 될 수도 있는 일입니다.

 

우리의 아이들도 자신들의 불만이 확실히 무엇인지 모르고 투덜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만 힘들어도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보려는 의지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당장고물토끼가 말한 행운의 법칙 7단계를 실천해 본다면 우리에게도 행운이 찾아오지 않을까요?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