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김밥의 맛]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시리즈 2 /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엮은이) / 레시피팩토리 / 2016-03-29]

 

김밥은 참 친숙하면서도 특별한 음식이다. 아마도 어릴 적 소풍 가는 날이면 엄마가 싸주셨던 김밥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분식점에서 손쉽게 김밥을 살 수 있게 되면서부터 직접 만들어주시는 대신 돈을 주셔서는 분식집에서 사가지고 가라고 하던 순간부터 더 이상 집에서 만든 김밥을 맛볼 수 없어졌지만 김밥은 여전히 특별한 음식이고, 친숙한 음식이다.

 

우와 그런데 이 책을 받아보고 놀랐다. 김밥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다니! 분식점의 김밥 종류는 아무 것도 아니었다.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은 맛으로 김밥의 종류를 나누었다. ‘소풍, 나들이를 위한 아이가 좋아하는 맛’은 12종류, ‘남편, 남친 도시락을 위한 중독적인 맛’은 7종류, ‘냉장고를 털어서 즐기는 소박한 맛’은 11종류, ‘주말에 즐기는 색다른 맛’은 9종류다. 무려 39종류다.

 

나머지 이야기는 <http://blog.naver.com/potatobook/220723826398>에서 확인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