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의거미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E. B. 화이트 (지은이) / 가스 윌리엄스 (그림) / 김화곤 (옮긴이) / 시공주니어 / 2016-01-25 / 원제 Charlotte's Web(1952년)]

 

‘샬롯의 거미줄’은 아동문학작품의 문학성, 대중성, 문화적 역할까지 보여준 훌륭한 작품이다. ‘샬롯의 거미줄’은 퓰리처 상 수상자이자 영화 ‘스튜어트 리틀’의 작가인 E. B. 화이트의 작품으로 1952년에 출간되었고, 6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 23개 언어로 번역되어 판매될 정도로 대중적인 작품이다. 그야말로 아동문학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이며 ‘샬롯의 거미줄’을 읽지 않은 사람들조차도 그 내용을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다. 이러한 인기와 유명세를 타고 ‘샬롯의 거미줄’은 1973년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2006년엔 게리 위닉 감독에 의해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샬롯의 거미줄’이 특히 주목받은 이유는 아동문학 작품으로는 독특하게 죽음에 관해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삶을 향한 성찰적 메시지를 던져준다. ‘샬롯의 거미줄’은 시작부터 ‘죽음과 삶’을 이야기한다. 약하고 작은 무녀리 돼지로 태어났다는 이유로 죽임을 당할 뻔했던 윌버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밀은 무엇일까? 

 

나머지 이야기는 <http://blog.naver.com/potatobook/220719696086>에서 확인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