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에서 3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기차에서 3년 / 조성자 글 / 이영림 그림 / 아이세움 / 2015-09-25/ 국내창작동화]

 

‘기차에서 3년’은 번개와 천둥이 요란하게 울리며 비가 쏟아지는 날 기차가 고장 나 한강 철교 위에 서면서 시작된다. 주인공은 초등학교 3학년 ‘차상아’라는 아이다. 사촌언니인 6학년 별아와 할아버지 할머니가 살고 계시는 부산에 갔다가 서울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생긴 일이다.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 상아가 화장실과 도서관에도 갇혔던 일이 있다고 나오길래 무슨 일인가 했는데 맨 뒤 ‘작가의 말’을 읽으면서 이 책이 ‘화장실에서 3년’ ‘도서관에서 3년’에 이은 마지막 시리즈물이어서 그렇다는 걸 알았다.

 

기차가 멈추자 우왕좌왕 거리는 사람들을 향해 방송이 나온다. “우리 열차는 전차선 고장으로 인한 전력 공급 중단으로 한강 철교 위에 비상 정차하였습니다. 승객 여러분들께서는 안전한 객실에서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30분 이내에 복구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력을 공급해 주는 변전소의 사정으로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강제로 문을 열지 마시고 자리에 앉아 계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대목을 읽는데 ‘세월호 사건’이 확 떠오른다. 특히 ‘안전한 객실’이라는 부분에선 가슴이 답답해져온다.

 

나머지 내용은 <http://blog.naver.com/potatobook/220719733392>에서 확인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