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안녕하세요, 교고쿠도입니다. 신간추천 페이퍼 작성이 6일까지인데 약간 늦어 버렸네요. ㅜ.ㅜ이번 달에도 참 탐나는 책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출간일이 10월이라 추천페이퍼에 넣지 못한 책들도 있어요.

 

혼다 테쓰야 <소울 케이지> : 제목을 보고 Sting의 Soul Cage를 생각한건 저뿐만이 아니리라 믿습니다. ^^작가의 전작인 <스트로베리 나이트>에서 경시청 소속 히메카와 레이코 경위가 참 매력적인 캐릭터라 생각했는데, <소울 케이지>에서도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 역할로 그녀가 등장합니다. 물론 전작의 등장인물들도 거의 등장하구요. ^^잘린 손목과 대량의 피만 남기고 사라져 버린 남자, 그리고 그를 아버지처럼 따르던 청년...과연 그 잘린 손목에는 어떤 의미가 있으며, 뒤에는 어떤 어두움이 숨겨져 있을지, 기대만땅입니다.

 

 

 

 

미쓰다 신조 <염매처럼 신들리는 것> : 예, 바로 그 미쓰다 신조의 민속학과 추리물을 결합시킨 시리즈입니다.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 <산마처럼 비웃는 것>에 이어 드디어 <염매처럼 신들리는 것>이 번역되어 나왔습니다. 교고쿠 나츠히코의 교고쿠도 시리즈처럼, 어떤 지방의 전설 등을 추리물과 교묘하게 버무린 그 느낌이란! 도조 겐야가 탐정 역할입니다. 개인적으로 <산마...>보다 <잘린 머리...>가 더 재미있었는데, 이번의 <염매...>는 어떨지 굉장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백가흠 <나프탈렌> : 예, 이제 한국 순문학 차례입니다. 지난달쯤 교보문고 안을 거닐다가 한국문학 코너에 이 책이 있는 것을 보고 바로 위시리스트에 넣어 뒀습니다. 몇 년 전에, 백가흠의 <조대리의 트렁크>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여기서의 '대리'는 직급이 아니라, 대리운전 기사를 칭하는 표현입니다. 은근히 암울한 내용의 단편집이었다고 기억되는데, 개인적으로 그런 어두운 서사를 좋아하는 편이라, 비틀거리는 인간 군상에 대해 다룬 이 책이 끌리는 것은 당연할지도요. ^^

 

 

 

 

 

마르틴 하르니체크 <고기: 어느 도살자의 이야기> : 드물게 동유럽 작가의 책이 나왔네요. 카렐 차페크, 밀란 쿤데라 등 기라성같은 작가들이 동유럽 출신이지요. 그럼에도 아직 제게 동유럽은 일종의 철의 장막으로 가리워져 있는듯 합니다. 이 책 <고기>는 공산정권 통제 하의 체코슬로바키아의 암울했던 모습을 풍자하기 위해 쓰여졌고, 가장 무자비한 정치 호러 소설이라 불리워집니다. 모든 범죄에 대한 처벌이 '도살' 한 가지라니, 게다가 둘이 모여 대화를 나눠도 도살, 경찰에게 저항해도 도살, 고기가 부족한 날에도 도살...어떻게 생각하면 신자유주의에 의해 철저히 통제되고 지배되는 지금의 세상을 풍자하는 내용 같기도 합니다.

 

 

 

그 외에, 굉장히 읽고 싶지만 출간일이 10월이라 추천할 수 없었던 책들:

 

마쓰모토 세이초 <점과 선> : 동서문화사의 조악한 번역은 상당히 골치를 아프게 하는데, 이번에 모비딕에서 새로운 번역으로 재출간된 세이초의 장편 <점과 선>입니다. 세이초의 작품은 나오는 대로 무조건 읽고 있는데, 역시 거장입니다.

 

 

 

 

 

 

 

 

 

 

요 네스뵈 <레오파드> : <스노우맨>을 읽고, 요 네스뵈의 작품들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전작에 등장했던, 살인마 스노우맨에게 손가락과 연인을 동시에 잃은 알콜중독 형사 해리가 이번에도 등장합니다. 예약판매로, 아직 출간되지 않았고 15일에 출간된다고 하네요.

 

 

 

 

 

 

 

 

 

윌리엄 깁슨 <카운트 제로> : 희대의 사이버펑크 소설 <뉴로맨서>를 쓴 윌리엄 깁슨의 또 다른 작품입니다. <뉴로맨서>의 후속편 격이라는데, SF 중에서 유일하게 좋아하는 장르인 사이버펑크라는 이유만으로도, 반드시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12기에도 지원하고 싶지만 영 자신이 없습니다. 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