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스피킹 입문서
전대건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라는 게 참 묘하다. 한때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회사에서 근무할 때는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가 가능했는데 전혀 다른 업종으로 이직한 이후로 영어를 사용할 경우가 거의 없다보니 영어가 들리지도 않고 말도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거의 들리지도 입에서 자연스럽게 나오지도 않는 영어를 다시 하려고 학원을 다닐지, 전화 회화를 할지, 온라인 강의를 들을지 고민하다가 이 책을 집어든 이유는 책 제목에서 전달하는 내용이 언어의 핵심이 아닐까 싶어서였다.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대화의 형태를 곰곰이 생각해보면 일정한 패턴이 있음을 알게 된다. 수없이 많은 형태가 있을 거라는 생각과는 달리. 예전에 다닌 회사에서 사용했던 영어 표현들을 돌이켜보니 이런 사실이 더욱 분명해졌다. 업무에 필요한 형태 몇 가지만으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했었다.

 

그랬기에 순간패턴 200이라면 각 상황에서 필요한 영어 구문의 대부분을 아우르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고 책으로 공부하면서 이런 내 생각이 어느 정도는 맞았음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에 수록된 200개의 패턴은 일상 대화에 필요한 가장 필수적인 형태로 이 정도 구문만 자연스럽게 입에서 나올 수 있다면 어지간한 대화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책으로만 공부하면 지루할 수도 있는데 QR코드로 저자 직강을 들을 수 있어서 눈으로만 공부하는 것보다 두세 배는 효과가 있다. 물론 한 구문에 대한 예문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적용하는 게 쉽지는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일단 입에 붙으면 패턴 활용은 자연스럽게 이어지리라 생각된다. 또한 첨부한 CD파일에 본문 전체를 녹음한 파일이 있어서 듣기 연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책과 듣기만으로 말하기 실력이 확 늘지는 않는다. 현실에서 원어민들과 대화하면서 책에서 익힌 패턴을 사용해야 말하는 실력이 분명하게 향상된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홈페이지 등으로 이런 부분까지 해결이 된다면 더욱 매력적인 학습서가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