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 ‘장사의 神’ 김유진의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 삼촌이 분식집을 하셨다숙모가 만드시는 떡볶이의 맛도 일품이었지만 고객을 대하는 삼촌의 태도라고 할까생각이라고 할까여하튼 삼촌의 마인드가 남달랐다그러다보니 매일 같이 학생들이 모여 문전성시를 이루었다이런 삼촌의 경향은 이후 횟집을 할 때도 변하지 않아 상당한 부를 축적하는 계기가 되었다.

 

장사라고 하면 여전히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무언가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메뉴가 장사임은 분명하다그것도 음식점 장사 말이다그렇지만 음식점 장사만큼 빨리 망하는 업종도 많지 않다그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얘기다.

 

그렇다면 장사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시작해야 할까이에 대한 답을 엿볼 수 있는 책이 바로 <장사이제는 콘텐츠다>이다삼촌이 장사를 하셨던 시대와는 달리 요즘은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음식점이 아니면 살아남기가 쉽지 않다저자는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어내는 콘텐츠 작업이야말로 무한 경쟁의 시대에 살아남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한다.

 

음식 사진에 향기를 덧입히고아이템에 색을 입히고제조과정을 찍어서 올리는 등 모든 과정 하나하나가 장사를 하고 계신 분혹은 장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미리 점검하고 준비해야 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장사는 보기에도 어렵게 느껴진다그렇지만 누군가와 다른 맛과 향과 콘텐츠를 보여주는 곳은 모든 이들이 시간을 들여서라도 찾아가는 명소가 된다장사말 그대로 이제는 콘텐츠로 승부해야 할 시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