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앱솔루트 달링
가브리엘 탤런트 지음, 김효정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소설을 읽으면서 이렇게 글이 눈에 안 들어는 경우는 그렇게 흔하지 않은 일이다작가가 글을 너무 재미없게 썼다면 당연히 글이 눈에 들어오지 않겠지만 분명 그런 것은 아니다글을 끌어나가는 작가의 방식이나 플롯 등은 너무나 매력적이다그렇다면 도대체 뭐가 문제였을까이렇게 힘들게 이 소설을 읽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건 내가 딸아이를 키우는 아버지이기 때문이다이 소설은 아버지로서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쉽게 이해되지 않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이 소설은 가족에게그것도 가장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주어야 할 부모에게 학대받는 아이(그것도 딸아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아동 학대에 관한 소설을 이번에 처음 읽은 건 아니다이전에도 몇 권 그런 주제를 다룬 책을 읽었다그때도 이번처럼 그렇게 힘들었을까그렇지는 않았던 것 같다분명 분노에 차서 씩씩거렸겠지만 이번처럼 그렇게 답답하고 아프고 힘들지는 않았던 것 같다그렇다면 이번에는 왜 그렇게 힘들었던 걸까?

 

그건 바로 작가의 세밀한 묘사 때문이다현실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잔인한 상황과 그 상황을 견뎌내는 어린 소녀의 모습을 너무나 세밀하게 묘사하기에 머릿속에서 끝없이 상상이 된다. 14살 터틀이 얼마나 아프게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지가 말이다.

 

그렇기에 그녀의 선택에 박수를 보낼 수밖에 없다그녀의 아픔이 어느 순간 내 살을 헤집는 아픔이었기에어서 빨리 그녀가 그런 상황에서 벗어나야 나 역시 그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았기에.

 

이 소설은 그렇게 힘들고 아픈 소설이다그렇게 누군가를 끝없이 응원하고 싶은 소설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