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1 문제집 (해설집 별매) - 최신경향 완벽반영 개정판, 온라인 토익 모의고사 무료 제공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Reading
해커스어학연구소 편집부 엮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토익 시험을 마지막으로 본 건 처음 다녔던 회사에 입사원서를 낼 무렵이었다. 그 당시에도 토익은 누군가를 선별하는 기준이었기에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토익에 목숨을 걸었다. 물론 나도 그다지 다르지 않아서 다른 어떤 것보다 토익을 우선해서 공부했다.

 

그 때 마지막으로 본 토익 성적이 그렇게 나쁘지 않았지만 세월이 많이 흐르고 토익 유형도 새롭게 바뀌었다는 점에서 토익 공부를 다시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이번에는 어떤 외적인 요인 때문이 아니라 그저 지금의 내 실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고 싶은 내적인 생각 때문이었다.

 

책은 두 권으로 이루어져있다. 한 권은 문제집, 다른 한 권은 해설집이다. 두 권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상당히 편하다. 지금 나오는 책들이 모두 이런 식으로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문제를 풀고 점수를 확인한 후 별도의 해설집으로 틀린 부분을 점검하는 식으로 공부하기에 적합하지 않나 싶다.

 

새로운 토익 유형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한 상태로 문제부터 풀었기에 조금은 낯선 느낌이 든 것도 사실이지만 몇 테스트 회차가 하나씩 넘어가면서 새로운 유형에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물론 점수는 생각보다는 좋지 않았지만.

 

개략적으로 파트별로 문제를 푸는 전략, 방법도 수록되어 있어서 새로운 토익 유형을 푸는 나름의 방법을 찾는데 나름 도움이 되었다. 문제 해설도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틀린 이유를 확실하게 파악할 수도 있었다.

 

RC 실전 문제를 풀었다고 토익 점수가 수직 상승하지는 않겠지만 최소한 토익 출제 유형을 파악하면서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