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간식]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최고의 간식 - 감자.고구마.단호박
안세경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 '최고의 간식'은 요리전문가인 안세경님이 감자, 고구마, 단호박이라는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들로 만드는  간식들을 소개한 책이다. 모두 세 파트로 나누어 앞부분에는 각 재료에 대한 간단한 설명에서 부터 손질법과 보관법을 또 좋은 재료를 선택하는 방법과 삶기, 찌기, 굽기, 볶기, 튀기기와 같은 재료의 모든 대표 조리법을 수록하고 있다. 각 재료에 대한  요리법도 가벼운 메뉴, 든든한 메뉴, 그리고 시판메뉴 카피켓으로 구분해 담아내고 있다. 

고구마를 재룔 한 요리편에서는 '고구마빠스'와 '고구마 스틱'이 제일 관심이 간다. 길거리음식이라 폄하할런지 몰라도 가장 친숙하게 다가오는 간식이기 때문이다. 고구마빠스는 고구마 맛탕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바삭한것이 특징이다.

고구마를 껍질을 제거하고 마름모꼴로 잘라서 찬물에 담가 녹말기를 제거한 후 노릇하게 튀기는 것이 비법이다. 또한 웰빙음식 으로도 인기많은 고구마스틱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160도 정도로 끓인 포도씨유에 고구마를 갈색의 빛깔이 날 정도로 튀긴 후 기름을 잘 빼야 한다고 비법을 전한다. 

저자는 10년 가까이 이 세가지 채소를 사용해 다양한 요리를 하면서 만드는 기쁨 뿐 아니라 먹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남들이 모르는 자신만의 레시피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이 책을 내게되었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소박하면서도 몸에 좋은 음식을 지향하며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에 동서양의 조리법을 잘 조화시켜 어렵지 않게 만들어 낼 수 있는 귀한 레시피를 만날 수 있었다. 앞으로 아이들간식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아 고맙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