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만들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
우상연 지음 / 북하우스엔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웰빙 바람을 타고 가정 내에서도 주거환경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주거환경도 쾌적하게 해줄 수 있는 친환경적인 소품가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지만 막막해서 시작조차 하지 못한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만들기'는 한마디로 목공기초이론 부터 실제 제작에 필요한 요긴한 정보까지 총망라한 가구 제작 안내서입니다.
도면작성부터 공구사용법까지 꼼꼼히 설명 공방 창업한 사람들 소개해 사람 사는 이야기까지 담겨있는 책입니다 

.  

주5일제 근무와 함께 불어온 DIY 열풍이 불면서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가지게 된 분야중 하나가 목공입니다.공장에서 찍어낸 획일화된 가구나 플라스틱 제품대신 친환경 원목제품을 만들어 써보는것도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삶의 행복은 나를 계발하는 '몰입'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접해본 적이 없는 전혀 새로운 분야지만 다양함을 경험함으로써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보고 싶다면 한 번 도전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자는 목공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가구 만들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작업과정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어 이해하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으로 잘 따라하다 보면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자기 손으로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가구를 소유하게 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책입니다. 

 

 

책은 소프트우드와 하드우드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또한 우리집 가구가 원목가구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왜 MDF가 인체에 유해한 것인지 등, 나무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담았습니다. 몸에 무해한 소재로 만든 도장 마감재(페인트, 오일, 스테인 등)도 소개하고 있어 친환경 가구를 완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가지 특징은 실제로 가구를 만들다 보면 공구라던지 세부적인제작 방법 등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핳 수도 있는데  책의 말미에  지역별 가구공방 주소를 수록하고 있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