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 : 끊어진 하늘길과 계란맨의 비밀 너머학교 고전교실 1
조현범 지음, 김진화 그림 / 너머학교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력을 키워주는 즐겁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 담긴 이책은 그동안 외국의 신화만을 만나온 아이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 책으로 아이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봐도 좋은 책입니다.

 삼국유사에 들어있는 수많은 신화 이야기 가운데 가장 재미있었던 이야기, 우리삶에 해답을 가르쳐 주는 이야기 18편을 뽑아서 완성한  '너머학교'에서 출간한 너머학교 고전교실 시리즈 [끊어진 하늘길과 계란맨의 비밀].

끊어진 하늘길은 무엇이며,계란맨의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처럼 신화속에서 수상쩍은 흔적에 질문을 던짐으로써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시킴으로써 책에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책으로 우선 책이 재미있습니다. 아무리 상상력을 키우는데 좋은 책이라고 해도 재미가 없다면 내팽겨치기 쉬운법인데 이 책은 책읽는 즐거움까지 줍니다.

삼국유사를 보면 알에서 태어난 사람이 네명이 되는데, 고구려의 시조주몽왕,신라의 첫임금 혁거세왕,신라의 4대임금 탈해왕,가락국의 수로왕 이들을 저자는 계란맨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수많은 신화와 전설,설화속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알에서 태어나는 계란맨들의 이야기는 어떻게 신화속에 등장하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표훈스님과 끊어진 하늘길에선 표훈스님은 아무나 함부로 다닐 수 없는 하늘 세상을 마치 제집 드나들듯이 다니는 신비한 능력을 지닌 사람으로 표훈 스님은 무엇을 타고 하늘로 갔을까?

곤경에 빠진 용신을 구해주어 그 보답으로 큰 상을 받은 고대 한국의 오디세우스인 모험왕 '거타지'.사람으로 변신하여 남자들과 결혼하는 암컷 호랑이,삼국시대 최고이 미인인 신라의 수로 부인의 아름다움에 사로잡힌 동해의 용이야기등 즐거운 이야기로 가득한 재미있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