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
조항록 지음 / 푸른물고기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해가는 요즘, 빠르게 변화해 가는 흐름에 맞추기 위해 따르지 않는 몸을 이끌고 변화에 동참해 보지만 힘들다. 모두가 경쟁상대가 되어버린듯 누구라도 만나 솔직하게 고민을 터놓고 얘기하고 싶지만 그게 쉽지가 않다.금융위기를 벗어나면서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국가와는 다르게 우리 대부분은 아직도 회복하지 못하며 내일은 어떻게 될지 불안한 하루 하루를 살아가기에 행복해지고 싶어하지만 행복하지 못한채 삶을 살아간다.

행복해지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 한국사회가 놀랍게도 OECD국가 중 행복지수가 가장 낮은 나라다. 왜 그럴까?  왜 행복한 사람들이 적은 걸까? 그 이유가 궁금해었는데 마침 조항록 저자의 책을 만났다. 이 책은 그에 대한 해답이 들어있다.

저자는 인간다운 삶을 되찾을 수 있는 11가지의 가치를 여러 사례를 들어가면서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가치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11가지의 가치에는 ’희망, 배려,용기,사랑,관용,집념,책임감,믿음,양심,자신감,여유’다. 이 책은 그동안 잊고 있었던 11가지의 가치를 만남으로 써 책을 읽는 우리들에게 어제와는 다른 삶을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권하고 싶은 이책은 빠르게 읽는것 보다는 천천히 음미해가면 읽고 곁에 두고 항상 함께하면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