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015 12월 출간 주목 신간 에세이 추천

 

1. 오키나와에서 헌책방을 열었습니다 / 우다 도모코

 

회사를 그만두고 오키나와의 헌책방을 운영하게 된 저자의 평범한 일상들을 담아낸 에세이라고 합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상상해보는 소망. 책방을 운영하면서 겪는 이런저런 일들을 가감없이 읽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은 책.

 

 

2. 나는 세계일주로 유머를 배웠다 / 피터 맥그로우, 조엘 워너

에세이라는 장르는 참 다양한 장르를 만나볼 수 있는 장르입니다. 어느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 썼느냐에 따라 새로운 분야를 마주할 수 있으니까요. 이 책 역시 그런 에세이의 장점으로 인해 알게 된 책입니다. 과학 이론으로 웃음을 해석하려는 대학교수와 이를 취재해 기사화시키려는 기자가 함께한 세계 연구 프로젝트. 온 세계를 돌아다니며 어디에나 존재하는 유머의 비밀을 파헤치려는 그들의 노력은 과연 성공했을까요? 소재 자체가 굉장히 흥미로워서 읽어가는 내내 흥미진진할 것 같은 책입니다.

 

 

3. 명작 속 추억을 쓰다 / 김재연, 김지혁

 

요즘 유행은 역시 필사아닐까요.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로 유명한 인디고 출판사에서도 필사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고전 명작 중 빨간머리 앤, 작은 아씨들, 키다리 아저씨, 에이번리의 앤 이 네 가지 책 속의 글귀를 일러스트와 함께 보면서 필사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합니다.

일단 일러스트가 너무 예뻐서 좋은 책입니다.

 

 

4. 우리는 사랑아니면 여행이겠지 / 최갑수

 

최갑수 작가님의 여행에세이 신작이 나왔다. 여행에서의 사진들과 함께 하나씩 풀어놓는 책 속의 빛나는 문장들을 읽어가면, 절로 힐링이 될 것만 같은 에세이.

 

5.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레시피 / 존 피셔

 

루이스 캐럴의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소개된 음식들의 레시피를 담아낸 책입니다. 책 속에 등장한 요리들을 실제로 만들어본다면 참 재미있는 일이 아닐까요. 아이들에게 만들어 줘도 참 좋을 것 같고, 어른들은 만들면서 어릴적 동심을 되찾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레시피와 함께 있다는 그 음식이 등장한 앨리스 이야기도 다시 읽는 재미가 있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