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진 Bluzine : 02 고양이 - 2017
블루진 편집부 지음 / 자작나무숲(잡지)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묘한 매력의 고양이들이 가득한 미니북 <블루진>. 포켓 매거진처럼 출간된 블루진의 두번째 주인공은 '고양이'였다. 집사들이라면 홀딱 반할만큼 고양이들 사진이 가득한데다가 내맘 같은 글들도 빼곡하다. 어디 그뿐인가. 귀여운 그림들도 한가득. 눈호강에 읽을거리가 가득해서 심심하지 않은 이 미니북 가격은 6천원. 가성비 또한 최고다. 그래서 구매해놓고 '참 잘한 소비'라고 스스로를 칭찬해줬다(?).

 

 

동서양 명화 속 주인공들을 고양이로 바꿔 그린 일러스트레이터 김소영씨의 작품은 어디선가 봤던 그림들이라 반가웠는데 고양이를 그리는 그녀의 반려동물이 강아지라는 점은 참 아이러니했다. 당연히 반려묘들이 가득할 줄 알았는데... 그녀의 노견이 예민해서 고양이를 반려할 수 없다고 밝히고 있었다. 그 말에서 책임감이 느껴져 그녀가 더 좋아졌다. 언젠가는 유기동물을 데려오고 싶다는 그녀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그림이라 다시 보이기도 했고.

 

하.탄.미.심, 율무보리, 금보,루나로즈,날라 등 유명한 고양이들의 예쁜 모습 또한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다른 분위기,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또한 이 책이 읽을거리가 충분하다는 반증이기도 해서 맘에 쏘옥 들었다.

 

그림으로 고양이사랑을 표현하는 사람, 아기와 함께 키우면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집사, 고양이가 친구가 되면서 인생이 바뀐 남자, 고양이들이 사랑받는 동네, 나이든 고양이, 길 위에서 살아가는 녀석들, 작품 속 고양이들까지....고양이로 인한/고양이에 의한/고양이로부터 시작된 사연들이 가득한 책. 주머니에 쏙 넣어다니면서 지난 주 부지런히 읽게 만든 한 권의 책. <블루진 두번째 이야기 고양이편>을 소개합니다.

 

 

집사라면 절대 눈 뗄 수 없는 고양이들이 가득한 미니북. 오랜만에 예쁜 고양이 책 한 권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