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스토리의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 (DVD 포함) - 꼭 갖고 싶던 예쁜 수제가구 38 & 작은 집 인테리어 노하우 탐나는 스타일 DVD북 시리즈 10
하유라 지음 / 이덴슬리벨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N의 <내 방의 품격>과 블로그를 통해 봐왔던 유독스토리의 셀프 인테리어가 책으로 나왔다. 세상 어디에서 이런 인테리어 고수들이 쏟아져나올까? 싶을 정도로 금손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던 2016년. 유독 그녀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사람이었다. 전공을 했겠거니.....짐작하고 있었건만 전공자도 아니었고 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도 아니었다. 30년 즈음 된 낡은 다세대 주택에 중문을 하나 만들면서 '목공 DIY'를 시작하게 되었다는 그녀. 그 솜씨를 구경하기 위해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를 펼쳐들었다.

 

책은 어린이용 백과사전만큼이나 두꺼웠고 빳빳한 하드북 형태여서 소장본으로 구매하기 적당했고 목재 기초 지식, 기본 공구 사용법부터 디테일감있게 편집되어져 있어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페이지의 QR코드와 동봉된 DVD를 통해 동영상으로 보며  따라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쉽게 느껴지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했다.



공간으로는 리빙룸/키친/침실/아이방 으로 나뉘어져 있었고, 단계별로 보자면 목재재단하기/목재조립하기/페인트칠하기/목재 부속품만들기 로 각각의 완성품들이 소개되어져 있었다. 만들어보려 했으나 이러저러한 이유로 미루어놓기만 몇년 째인 나와 달리, 그녀는 아이를 케어하면서도 예쁜 집을 손수 만들만큼 부지런했다. 솜씨와 부지런함. 이 두가지는 무척이나 부러워지는 대목이었다.

 

얼마전 책장을 고를 때 '레드파인''뉴송''스프러스'라는 단어들을 접했는데, 전문적인 용어이다보니 어떤 재목이 좋은 원목인지 판단하기 어려웠었다. 그런데 유독스토리의 책 속에서 목재를 용도별로 쉽게 분류해 놓아 한눈에 들어왔다. 아울러 두께를 의미하는 영문 t에 대한 의문도 풀렸고.

완성된 소품들은 근사했지만 그 과정 또한 어려워 보이지 않았다. 게다가 각각의 난이도를 별표로 표시(제일 어려운 단계가 별 5개)되어 있고 대략의 가격대까지 기재되어져 있어서 '한 번 만들어 볼까?'싶은 마음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1~2원대의 소품은 당장 내일이라도 시도해 볼 수 있을 정도.

 

 

자석 메모보드, 레고 블록 수납함, 3가지 사이즈의 화이트톤 과자 수납함 등은 성인들도 탐낼만큼 예쁜 소품류였는데 만들기도 쉬워 구매보다는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서 의미 깊게 소장하고픈 욕구를 불러 일으켰다. 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벙커침대나 키즈 싱크대를 엄마표로 만들어주는 것 또한 남다른 사랑의 표현이 될 듯 싶어 눈여겨 보게 되었다. 꽤 많은 팁을 얻은 것 같은데 총 38가지의 목재 가구와 소품 만들기법이 담겨 있었다. 살짝살짝씩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응용해 보아도 좋을만큼 쉽게 알려주는 멘토를 만난 것 같아 기분이 상쾌해졌다. 역시 세상은 넓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일은 널려 있었다.

 

특히 전문가의 어려워 보이는 도안이 아닌 아이엄마가 그린 예쁜 손도안은 이 책을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했다. 집을 이렇게 자신만의 솜씨로 채워나가는 과정 속에서 그녀는 얼마나 많은 즐거움을 만끽했을까. 그 즐거움이 톡톡히 느껴져 구경하는내내 함께 즐거워져버린 <유독스토리의 "탐나는 셀프 인테리어">는 출간과 동시에 무척이나 탐내왔던 잇북이었다.

현재 홈앤톤즈 멘토와 페인트 강사로 활동중인 그녀가 알려준 팁 중 "셀프페인팅 아카데미"의 경우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에서도 클래스 수강이 가능하다고해서 언제 시간을 내어 기초 페인팅을 배우러 다녀와야겠다 싶어진다.

셀프인테리어의 모든 것. 그 시작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유독스토리가 알려주는 방법대로 따라하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