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 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숨은 그림 찾기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책. 마치 게임 하듯 패턴이나 캐릭터 찾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더불어 집중력도 함께 기를 수 있으니 일석이조. 

 

  영국의 유명 과학그림책 작가 ‘스티븐 비스티’의가로 세로 그림으로 보는 신기한 사물 그림 여행F1 경주용 자동차는 어떻게 시속 350km까지 달릴 수 있을까? 도넛에 구멍을 뚫은 이유는 무엇일까? 화약을 만들면서 어떻게 폭발하지 않을까? 우유와 초콜릿, 신문 등 주변에서 흔히 보는 물건부터 경주용 자동차와 핵 발전소, 새턴 5호 로켓까지 온갖 사물이 가득한 신기한 책 

 

사람이 다양한 성격과 특징을 가지고 있듯 고양이 역시 종류에 따라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짧은 털과 긴 털, 곱슬털이나 짧은 꼬리와 같은 외향뿐만 아니라 출신 지역에 따른, 또 조상묘가 가진 성격에 의해 결정지어지는 특징. 때문에 이 한 권 안에 담긴 고양이의 무늬와 종류, 고향에 따른 차이를 확인한 후 고양이를 키우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까지 확인하고 반려묘를 선택한다면 좀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다.


 핀란드 어린이들을 세계에서 1위로 만든 수학 학습 방법 핀란드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쓴 책.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에서 3회 연속 1위를 한 “핀란드 초등학교에서 가르치는 학습 방법 그대로의 책!”아이들이 처음 만나는 핀란드식 수학 학습 방법핀란드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학교에서 가르치는 방식이 담겨 있다. 

 

 역사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책. 중국의 동북공정, 임나일본부설, 동해와 일본해 표기, 독도는 누구 땅인가 등 그동안 첨예하게 이어져왔던 세 나라의 역사논쟁에 대해 다루고 있다.  

 

  10대를 위한 청소년문학상 ‘블루픽션상’ 제4회 수상작인 [번데기 프로젝트]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하이킹 걸즈](김혜정 장편소설, 제1회 수상작), [꼴찌들이 떴다!](양호문 장편소설, 제2회 수상작), [파랑 치타가 달려간다](박선희 장편소설, 제3회 수상작)를 배출하며 국내 청소년 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고 있는 블루픽션상은 4회째를 맞이하여, 번데기처럼 웅크리고 있던 열여덟 소녀가 ‘소설’로 꿈을 이루기 위해 일생일대의 승부를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번데기 프로젝트]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으아! 너무 너무 기대되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