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비가 오는 날에는 문득 내가 찾고 있는 짝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나에겐 언제나 경제 서적만이 나의 유일한 짝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나는 언제나 내 삶에 진지했기 때문이다.

오늘은 내 삶에 유익하고 즐거운 면들이 있는 책을 살펴보았다. 살펴보고 나니 내 삶을 조금 더 발전시켜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든다.

 

 

 

 

 

트렌드 시드


늘 마음에 새로운 것을 담아보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마음처럼 그렇게 쉽게 발견되어지고 찾아지는 것이 아님을 매번 느끼게 된다. 명확한 트렌드를 읽고 내가 하는 일에 얼마나 적용할 수 있는지 이 책을 보면서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견해 내고 싶다. 또한 독특한 것을 얼마나 중요하게 받아들이느냐가 새로운 일상에서 기발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고민을 해가야겠다.

 

 

 

 

 

사람이 묻는다 역사가 답한다

 

역사가 주는 교훈은 과연 무엇인가. 그리고 지금 이렇게 답답한 현실에서 어덯게 하면 좁은 길에서 다양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지 이 책은 역사의 한자락을 빌려와 많은 이야기를 들려줄 것 같다. 그리고 그 속에서 내가 듣고자 하는 것들을 찾아내고 흔들리지 않을 것 같기도 하다. 높은 차원에서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야겠다.

 

 

 

 

 

 

사람을 이끄는 힘


리더십의 중요한 덕목은 과연 무엇일까. 세계의 기업을 이끌고 있는 유수의 많은 사람들을 만나 저자가 자신의 경험과 고민을 털어놓는다. 그리고 위기의 순간을 어떻게 극복하고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보였는지 그 안의 모든 과정을 다양하게 제시한다. 이 책을 읽으면ㅅ 리더의 덕목에 대해 조금씩 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그 카페가 잘되는 이유


잘 되는 카페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그리고 주변의 모습을 살펴보면 그곳에는 또 다른 것들이 중요하게 여겨짐을 알 수가 있다. 실제로 무엇이 중요한지 어떤 목적을 통해 카페의 모습을 실현해 가는지 눈으로 읽으면서 마음으로 닮고 싶다. 즐겁게 일하는 모습이 그들의 삶에 습관처럼 선명하게 들어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천천히 깊게 읽는 즐거움


책을 읽어가는 나에게 다양한 의문을 던져주고 그 해결 방법을 여러가지 면에서 알려줄 것 같다. 그것은 내가 지금껏 책을 어덯게 읽고 생각했는지를 가늠하게 할지도 모른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책을 얼마나 깊이있고 풍요롭게 읽었는지 생각해 보고 싶다. 그리고 그 속에서 얼마나 그 문장에 귀를 기울였는지를 살펴봐야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9-04 22: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9-11 10:5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