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앞을 바라보는 방법과

그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가늠해 보고 싶다.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 계획을 하고 충분히 도달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해 수정하고 수정해서 그 목표에 도달하고 싶다!

 

 

 

 

기획의 정석

임팩트를 지니고 있는 전략 기획은 이론적인 면보다는 실제로 적용이 가능한 것이어야 할 것이다. 다양하게 생각을 하고 담당을 하면서 그 실제에 대해 노하우를 알게 된다면 그 어떤 것보다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기획은 정석은 이러한 여러가지 면들에서 보면 실제로 이 책을 보면서 그녀만의 노하우를 조금씩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필요 속도 탐욕

성공하는 사람들과 실패한 사람들에 대한 법칙이 존재하는 것 같다. 이 책은 필요 속도 탐욕이라는 세 가지의 키워드를 통해 서로 상관관계 형성이 어떻게 되는지를 이 책을 조금씩 넘기며 보고 싶다. 내가 모르는 세계가 펼쳐질 것 같은 예감이 든다.

 

 

 

 

 

 

 

금융자본주의의 폭력

지금 이 시대를 반영한 글인 것 같아 반가운 마음이 앞선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접해 있는 세계의 출발을 보여주고 있어 이 책을 읽으면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잎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를 가늠할 수 있을 것 같다. 최근 유행하는 여러가지 문제가 과연 진실인지 이 책을 보면서 차근차근 되짚어 보고 싶기도 하다.

 

 

 

 

 

 

 

 

무엇이 세상을 바꾸는가

미래를 결정하게 될 이슈 12가지가 담겨 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어떤 모습을 그리고 있으며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게 될지도 모른다. 또한 이 거대한 우리의 삶 속에서 이 책이 말해주고 있는 12가지의 모습이 실제로 현실에 직면해 있는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오고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무척 궁금하다.

 

 

 

 

 

한국경제 톡톡톡

한국 경제의 현재를 읽어갈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다가올 미래에 대해 대비하고 그 해법을 찾아나설 수 있는 힘과 용기가 생길 것 같다. 이 책의 저자가 보여주는 옮고 그름을 어떻게 잘 판단해서 읽어가야 하는지 이 책을 보면서 나만의 생존 전략을 세워보는 것은 어떻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CEO가 잃어버린 단어

 

피터 드러커의 생각과 고전에서 찾은 CEO의 경영의 가치를 읽어낼 수 있을 것 같다. 현실을 보는 측면에서 보면 이 책은 효과적인 소통의 장으로 인문학적인 경영을 통해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꾸며진 것 같다. 이 책이 경영에 어떤 잣대로 이야기를 전개해 가고 있는지 이 책을 펼쳐서 읽어보고 싶다.

 

 

 

 

 

 

펌프킨 플랜

 

회사를 운영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것은 어쩌면 성공이란 것을 생각하면서 또 다른 고민을 하고 시달려야 하는 일인지도 모른다. 어떻게 성공을 했고 특별하게 자신의 삶에 접목을 했는지 이 책을 보면서 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공식화 해서 읽어보고 싶다.

 

 

 

 

 

 


대박 옷가게 무작정 따라하기


성공한 가게의 비법은 언제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요즘처럼 불황에는 더욱 더 이러한 아이템에 눈길이 가곤 한다. 어떻게 실행하고 어떤 시기에 맞춰 아이템들을 정리하는지 이 책을 보면서 생생하고 듣고 싶어졌다.
창업 과정의 실제를 알 수 있는 것, 책으로 먼저 읽으면서 따라하고 경험해 보고 싶다.

 

 

 

나는 변하기로 했다


나의 변화된 모습을 기대해본적이 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나만의 고민을 이야기 하지 못하고 있을 때였다. 이 책을 보면 나만의 힐링을 해 갈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어떻게 하면 나만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지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나는 나를 키워간다.

 

 

 

 


 

1일 1선

 

1일, 하루동안 나는 일상에서 얼마나 행복해 하고 있을까. 이 책을 보니 그동안 내가 보았던 여러가지 법칙에 관한 책들이 떠올랐다. 그리고 잠시뒤 나를 위한 기쁨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더 많은 행복과 웃음을 전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면서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그 속에서 뜻깊은 일들을 건져 올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글로벌 트렌드 2030 : 선택 가능한 미래

 

어떤 상황이 일어날 수 있을 것에 대해 지금 여기에서 나는 과연 알아갈 수 있을까
이 책은 메가트렌드와 게임체인저로 구분하여 앞으로의 모습에 대해 전망을 했다. 충분히 논의된 부분들이 있어 지금 우리 곁에 있는 다양한 시스템의 변화와 역할을 한 눈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앞으로 전개될 다양한 부분들을 책을 읽으면서 조목조목 따져보고 싶다.

 

 

 

 

 

인스턴트 경제학


기초 경제의 모든 것을 알아 갈 수 있을 것 같다. 풍부한 사례는 우리가 읽어야 하는 덤.
많은 경제 용어를 쉽고 재미 있게 터득할 수 있을 것 같은 목차를 지니고 있다. 이 책을 보면서 꾸준하게 실물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것저것 따져보니 이 책을 제대로 파악하는 일이 처음 내가 할 일이다.

 


 

 

 

 

돈을 아는 여자가 아름답다

 

현직 금융 컨설턴트가 쓴 책이라서 지금 여기. 내가 고민하는 흔적의 실마리를 엿볼 수 있을 것 같다. 지혜롭게 투자하고 나만의 방식으로 가꾸어 가는 일 그 속에서 작은 깨달음을 얻고 실전 노하우를 알아간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다.
고민 끝에서 나는 또 다시 실천해보고 새로운 것을 찾아가는 길을 터득해 간다.


 

 

 

세계는 평평하다


세계화라는 말을 이제는 주변에서 쉽게 접하게 된다. 하지만 어떤 변화를 통해서 지금껏 어떤 포지션으로 자리를 잡아는지 무척 궁금할 때가 있다. 이 책은 그런 부분에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 것 같다. 세계가 평평해지면서 겪게 된 많은 일들을 이 책을 보면서 하나의 흐름으로 보고 싶다. 그리고 그 속에서 가장 현명한 방법으로 대처해 가고 싶다.

 

 

 


 

 

피터 드러커, 그가 남긴 말들

 

또박또박 말을 잘 할 수 있는 것과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들 사이에서 언제나 고민을 했던 적이 있다. 피터 드러커가 들려준 많은 책에서 실제로 그가 남긴 성과를 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목표를 세우고 지식을 활용하는 방법을 이 책을 보면서 차근차근 살펴 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다. 또한 방법적인 부분 이외의 것들에서 무수히 많은 방법을 이 책을 보면서 실천해 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3-06 14: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희망사항 2013-03-08 09:46   좋아요 0 | URL
수고많으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책을 통해서 우리는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종종 책과의 관계에서 책을 대신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있지만 쉽지 않다. 그것은 매일 책을 읽어가는 사람에게는 더욱 더 그러한 마음이 들게 마련이다.

새해가 밝고

이제 한달의 시간이 흘렀다.

걸어가는 길에서 조금 어려운 일들이 닥쳤을 때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조금 버거운 삶이

가벼워지기를 기대해 본다.

 

 

 

 

더 나은 미래는 쉽게 오지 않는다

 

미래예측서는 그동안의 경험과 논리가 담겨 있다. 그리고 그 속에서 나는 내가 궁금했던 것들을 읽으면서 필요한 부분들을 얻게 된다. 미래는 결정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노력한 만큼 그 안에서 새로운 희망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명쾌한 해석을 통해서 또 다른 가능성을 엿보고 싶다.

 

 

 

 

 

 

부자지능


부제가 눈길을 끈다. 내가 가진 자질과 성격을 통해서 어떻게 물질적. 정식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지를 알아가고 싶다. 그리고 스스로 기회를 주면서 나만의 인생을 걸어갈 지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부자지능,
그것에 잠시 눈길을 던져봐야겠다.

 

 

 

 


필립 코틀러의 굿워크 전략

 

코즈마케팅에 대해서 알아가고 싶다. 그리고 기업이 스스로 사회에 참여하고 그 속에서 자신만의 생존 방식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싶다.
여전히 환경적으로 논쟁이 일어나고 있지만 소비자와 기업 그 어느 것에서 실제로 사회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지 이 책을 보면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착각의 경제학


한국 경제의 새로운 시각을 볼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이 든다. 세계 경제의 흐름을 어떻게 분석하여 현재의 경제 상황을 읽어냈는지 알아가는 것도 이 책을 읽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것이다.
잘못된 선택이나 위험한 일들에서 벗어나 하나의 생각을 곧게 읽어내는 것이 이 책을 읽는 또 다른 일일 거라는 생각이 든다.


 

 

 

 

 

권력의 언어


 

권력의 언어가 지닌 속성, 그리고 그것의 활용 및 대응 전략을 보고 싶다. 주도권을 빼앗기는 것에는 언제나 일정한 법칙이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권력을 통해서 나만의 방식을 터득해 갈 수 있을까
내 마음을 움직이려는 상대에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짚어내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2-06 10: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새해가 밝은지 조금의 시간이 흘렀다. 어디로 움직이고 있는지 조금씩 가늠해 보고 앞으로 내가 가야 할 곳에 대해 조금 더 단단해져야한다.

새해 계획을

조금 더 크고

체계적으로 키워가기 위해 나는 오늘도

경제 서적을 보고 있다.

 


 

우리는 왜 행복해지지 않는가

 


경제학이 가져야 할 목표는 과연 무엇일까. 그리고 언제나 현실이 먼저 움직이고 나와는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어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현실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 그 안에서 작은 철학을 담아내고 싶은 생각이 든다.

행복한 방법을 역설적으로 찾아나서야겠다.

 

 

 

 

 

협상은 영화처럼 영화는 협상처럼

 


다양한 표정을 읽는 능력, 그것은 누구나 갖지 못하는 대단한 능력일 수 있다. 실제로 그 가능성을 위해서 우리는 그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도 모른다.
영화 속에서 우리가 보았던 협상의 능력을 이 책에서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준비된 말을 통해서 그 상황을 벗어나는 것을 보면서 또 다른 재미를 찾아가고 싶다.

앞을 내다 보기 전에
이 책을 보면서 나만의 생각을 정리해가야겠다.

 

 
값싼 중국의 종말

 

 

중국을 읽어내는 건 전문가의 시선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우리와 함께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중국의 모든 계층의 모습을 읽어가면 하나씩 새로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 같다.
급변화하는 중국을 보면서 새로운 전략으로 모든 것에 접근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소비지형도를 이 책에서 읽어내고 싶다.

 

 

 

 

자본에 관한 불편한 진실

 


자본주의가 주고 있는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그 안에서 나는 얼마나 자유로운지 생각해 볼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실제로 우리가 자본주의 체제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자본의 정확한 의미를 찾지 못했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자본의 다양한 힘을 책을 통해 분석해가고 싶다.

 

 

 

 

경제기적의 비밀

 


어떤 방법과 어떤 울타리를 놓고 나만의 노하우를 건져 올려울까.
나와 비교해서 어떤 모습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가까이에서 이 책을 살펴보고 싶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들을 어떤 것으로 보완하여 우리보다 한 발 더 앞서 갈 수 있었는지 그 가능성을 알아보고 싶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1-09 20:1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1-11 09: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2-04 08: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